다크 초콜릿의 효능은 무엇?
본문 바로가기
냠냠 요리 & 맛집톡

다크 초콜릿의 효능은 무엇?

by today paris 2021. 6. 4.
반응형

우리들이 좋아하는 다크 초콜릿속의 감춰진 놀라운 효능!

초콜릿에는 300 가지 이상의 활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며 칼륨, 마그네슘, 철, 항산화제 등이 있어 우리 몸을 일 년 내내 좋은 상태를 유지하기에 충분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연말과 부활절 축하 행사의 가장 대표적인 선물로 프랑스 국민의 80 % 이상이 꾸준히 구매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 달콤한 초콜릿을 먹으면서 곧 잘 프랑스에서도 기억에 좋다라든지 심장에 좋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입소문처럼 전해지는 초콜릿의 효과가 과학적으로 사실일지 한 번쯤은 생각해 보게 됩니다.

오늘은 이런 초콜릿 애호가들이 기뻐할 만한 초콜릿의 장점 10가지를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남용하지 않는 한....

 

1 / 초콜릿은 우수한 항우울제

초콜릿의 원재료인 코코아는 탄닌, 불소 및 인산염의 함량 덕분에 기억 상실을 늦추고 충치의 위험을 피할 수 있는데 특히 정신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이 성분들은 기분을 개선하고 불안을 줄이며 평온함을 유지하는데 기여하는데 단 카카오 포함률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선택해야 하며 우유나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다크 초콜릿을 권합니다.

 

2 / 초콜릿은 뇌의 특정 영역을 자극한다.

처음으로 연구자들은 초콜릿 섭취가 뇌 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관찰한 결과 암페타민과 동일한 뇌 영역을 자극하는 물질인 에틸아민을 초콜릿에서 발견했다고 합니다. 즉, 좋은 두뇌 자극제라고 합니다.

3 / 진짜 천연 약초 초콜릿 코코아는 기억력에 좋습니다.

코코아 콩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물질인 플라바놀을 다량 섭취하면 인지 능력 저하를 늦출 수 있다고 하며 강력한 항산화제 덕분에 초콜릿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4 / 성생활에 도움이 되는 초콜릿

초콜릿은 성생활에 도움이 되며 특히 여성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사랑하는 연인과 낭만적인 밤을 보내기 전에 먹어두면 좋다고 합니다.

 

5 /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초콜릿

마그네슘 함량 때문에 초콜릿은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된다고 합니다. 바쁜 하루를 보낸 후 초콜릿 몇 조각을 먹어보면 그날의 피로에서 잠시나마 벗어날 수 있습니다.

 

6 / 임산부에게 권장되는 초콜릿

초콜릿은 임신과 연관성이 깊은 동맥 질환의 위험을 상당히 줄여 임산부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7 / 콜레스테롤에 좋다는 초콜릿

코코아는 포함된 플라보노이드 덕분에 나쁜 콜레스테롤로부터 신체를 보호 할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이 발표되었습니다.

 

8 / 초콜릿은 항산화제이다

코코아의 항산화 능력은 플라보노이드와 활성 미네랄 덕분에 차와 와인보다 훨씬 높으며 특히 다크 초콜릿은 정말 강한 항산화제로 이미 유명합니다. 다크 초콜릿의 성분인 코코아는 초콜릿을 가장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중 하나로 만들고 이들은 신체의 항염증 특성으로 알려진 폴리페놀 계열에 속하는 항산화제로써 세포의 조기 노화에 맞서 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9 / 긴장을 감소시키는 초콜릿

하루에 6g의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면 혈압이 낮아집니다.

 

10 / 초콜릿, 새로운 아스피린?

초콜릿은 아스피린에 필적하는 항응고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초콜릿 종류에는 다크, 밀크 또는 화이트가 있지만 다크 초콜릿만이 부인할 수없는 영양학적 이점이 있으며 그 외 다른 초콜릿은 가끔 즐거움을 위해 먹어야 되겠죠~

일반적으로 초코렛은 식사가 끝날 때 또는 커피와 함께 달콤한 노트로 끝나는 포만감으로 좋다고 합니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소소한 지식정보 톡] - 초콜릿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