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3개국의 이색적인 커피
본문 바로가기
냠냠 요리 & 맛집톡

전 세계 13개국의 이색적인 커피

by PIT-A-PAT Paris 2021. 4. 12.
반응형

매년 전 세계의 커피 애호가들이 약 4000 억 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오늘은 우리가 일상적으로 알고 있는 커피를 떠나서 나라별로 다른 13 종류의 커피를 이야기하고자 한다.

우리가 마시는 커피와는 다른 커피란!

갓 내린 커피의 고소하고 독특한 향만으로도 커피의 유혹은 상당하다.

매일 아침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깨우는 커피이지만 나라별로 다른 레시피가 있다고 하니 알아가 보자.

 

1 / 베트남의 에그 커피

 

 

농축된 진하고 뜨거운 블랙커피에 설탕을 넣지 않고 신선한 계란을 넣는 커피로 티라미수의 크리미 한 거품을 연상시키는 커피라고 한다.

 

2 / 핀란드 라플란드(랩랜드) 커피

 

이미지출저: barley.fr

 

핀란드에서는 우리처럼 일반적인 커피를 어디에나 찾을 수 있지만 이 나라의 전통에 따르면, 커피잔 안에 약간의 핀란드 치즈를 넣고 커피를 채워서 마시는 습관이 있다고 한다. 오 맛이 궁금해서 시도하고 싶은 커피이다.  

 

3 / 이탈리아 로마의 레몬 커피 

 

 

커피의 대국 이탈리아! 그중에서도 특히 로마와 나폴리는 에스프레소 대표 도시이다. 이탈리아 커피에 대해 알아야 할 두 가지 이탈리아 전통이 있다고 하는데 첫 번째로 카푸치노는 일반적으로 점심시간에 마시는 것과 두 번째로는 레몬 한 조각을 리스트레또( 정말 한 모금의 농축된 엑스프레소)를 서빙하는 것은 전 세계의 진정한 커피 애호가에게는 필수라고 한다!

 

4 / 아르헨티나의 거꾸로 된 라테

 

아르헨티나 사람들은 전유 한 컵에 소량의 에스프레소를 넣고 잘 섞어 마시는데 "una lagrima"라고 불리며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잇 커피라고 한다.

 

5 / 스페인 봄본 bombón 커피

 

 

스페인어로 이른바 봄본 커피는 연유를 첨가한 에스프레소로써 클래식 우유와 연유의 혼합액을 레체 레슈 leche y leche 부른다.  

 

6 / 모로코의 향신료 커피

 

이미지출저: pinterest.com

 

모로코에서는 참깨, 후추, 육두구와 같은 향신료와 커피 원두를 섞여 내려마시는 이 커피는 독특한 향과 함께 맛이 강하지만 맛있다고 한다.

 

7 / 홍콩, 중국의 차로 만든 커피

 

이 독특한 커피는 1/4의 커피와 3/4의 우유가 살짝 들어간 차를 혼합해서 만든 커피로 홍콩의 전형적인 도시인 Yuan Yang의 번화한 장소의 카페에서만 제공되었지만 이제는 많은 레스토랑의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고 한다.

 

8 / 그리스의 아이스커피

 

이미지출저: pinterest.fr

 

이 커피는 1957 년 테살로니키에서 열린 국제 공정 무역 박람회에서 우연히 발명되었다고 한다. 네슬레 한 대표는 아이들에게 인스턴트 초콜릿이 무엇인지 보여 주려고 했는데 이 대표자가 초콜릿에 넣을 뜨거운 물을 찾을 수 없어서 그냥 냉수를 사용하여 씩씩하게 흔들었다고 한다. 여기서 힌트를 얻은 그리스 아이스커피는 인스턴트커피와 설탕 및 냉수를 칵테일 셰이커에 넣어 혼합시킨 후 컵에 부은 다음 그 위에 무스를 추가해서 준다고 한다.

 

9 / 독일의 럼 커피

독일에서는 약간의 럼과 휘핑크림을 추가하여 만든 커피를 ‘’ 파리 세어/Pharisäer’’라는 이 커피는 독일인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커피라고 한다.

 

10 / 세계에서 가장 매운 커피

 

 

커피 중 하나 인 세네갈의 Touba 커피! 이 커피는 기니의 고춧가루 또는 검은 고춧가루로 맛을 낸 커피인데 이런 종류의 세네갈 고추를 간 다음 고전적인 커피 필터를 사용하여 커피와 혼합되어 내려서 마시는 커피라고 한다.

 

11 / 터키의 피스타치오 씨를 곁들인 커피

오리엔탈 커피는 작은 냄비 또는 "cezve/ 터키, 아랍 또는 그리스 스타일 커피를 준비하는 데 사용되는 긴 금속 손잡이가 있는 작은 금속 냄비 (보통 구리)에서 준비되며 매우 달거나 적당히 달거나 별로 달지 않거나 설탕 없이 제공되면서 물 한 잔도 함께 제공된다고 하며 터키의 남동부에서는 때때로 피스타치오 씨앗이 추가되어 나오기도 하는데 이런 종류의 터키 커피는 주로 근동, 북아프리카, 코카서스, 우크라이나에서 마신다고 한다.

 

12 / 자메이카의 럼과 휘핑크림을 곁들인 커피

 

이미지출저: pinterest.fr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자메이카 커피는 커피, 럼 및 휘핑크림을 곁들인 맛있는 블렌드 커피이라고 한다. 여기에 계피와 오렌지를 추가되어 나오기도 하며 이런 자메이카 커피의 독특한 맛은 다른 커피와 비교할 수 없는 그런 맛이라고 한다.!

 

13 /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여과된 커피 중 하나 인 인도 커피

 

이미지출저: twitter.com

 

인디언 필터 커피 또는 Kaapi는 잘게 분쇄된 커피 분말을 필터를 통해서 충분히 여과시킨 후 뜨거운 우유 거품을 혼합한 커피로 인도에서 즐겨마시는 커피라고 한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