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를 가속화 시키는 음식은?
본문 바로가기
건강 & 미용톡

노화를 가속화 시키는 음식은?

by today paris 2021. 5. 12.
반응형

동안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우리가 일상속에서 좀 자제해야하는 식품

 

안티 에이징 크림에 투자하기 전에 먼저 피부를 강화하기 위해 우리가 먹는 식단부터 검토하면 어떨까? 

식습관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우리도 너무나 잘 알고 있다.

멜버른에 있는 Monash University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70 세 노인 453 명의 식습관을 분석하여 주름과 음식 사이의 상관관계를 보여주었다.

노화의 유발은 유전자, 생활 방식, 식습관에 좌우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동안이 되기 위해 우리는 과일과 채소, 견과류 또는 생선으로 다양한 식단으로 노력하고 있지만 피부는 거울처럼 신체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을 반영하기에 노화를 유발하는데 원인이 되는 음식 있다고 하니 조금만 먹어보도록 하자.

 

설탕 

 

 

설탕은 단백질과 지방을 파괴한다. 건강한 피부를 표현하려면 정제된 설탕이 다량으로 숨어있는 가공 식품을 멀리 해야 한다. 설탕은 인슐린 수치를 높이고 당화라는 과정을 통해 당분자가 피부 단백질 (콜라겐 포함)에 부착되어 신진대사를 조절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피부는 탄력을 잃게 되며 정제된 설탕은 또한 효소를 생성하여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분해하여 피부 조직을 처지게한다. 너무 많은 설탕을 섭취하면 당화 과정이 시작되는데 우리 몸이 흡수할 수 있는 것보다 많은 양의 설탕을 섭취하면 포도당이 단백질과 지방에 결합하게 되고 이 과정은 피부의 콜라겐을 손상시키고 (이 단백질이 피부의 탄력을 담당하기 때문에) 조기 주름의 발달을 촉진한다.

 

유제품

 

 

칼슘 공급에 필요하지만 유제품도 피부의 외양에 영향을 미치는 편으로 모공을 막고 산화 스트레스를 증가시켜 피부를 조기에 노화시킬 수 있다. 아이스크림,생크림,버터,치즈,우유 등....

 

알코올은 독소를 축적한다

 

 

표피에 영향을 미치는 신체의 탈수를 가속화하고 과음할 경우 콜라겐 합성에 관여하는 비타민 C의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다. 알코올은 간에 영향을 미치기때문에 강력한 항산화력을 가진 비타민 A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때때로 와인 한 잔정도는 나쁘지 않지만 정기적인 과음은 간에 영향을 미친다.
간 기능이 좋아야 몸속의 독소가 자연적으로 배설되는데 간기능이 나쁠경우 독소가 간에 축적되어 제대로 분해되지 못하면 피부 손상을 일으켜 여드름, 주름, 탄력 상실, 피부 트러블, 탈수 및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탄 고기

 

 

 

단백질과 철분의 공급원인 고기는 너무 구워지면 건강뿐 아니라 피부의 젊음에도 적이다.
몸속에 흡수 되었을때 염증을 일으킬 수 있고 180 ° C에서 고기를 구울때 아민 (AAH)이 형성된다. 너무 구운 고기 껍질에 농축된 이러한 물질은 잠재적으로 발암성이 될 수 있고, 고기 또한 설탕과 마찬가지로 당화 효과를 생성한다고 설명했다.

 

마가린

 

 

일부 마가린에는 산화 스트레스를 증가시키는 트랜스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다. 미국 임상 영양 저널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이는 피부의 조기 노화에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트랜스 지방은 피부로 가는 혈류를 약화하는데 주로 패스트푸드, 튀긴 음식, 마가린, 정크 푸드에서 발견되며 목록은 계속 추가되는 추세이다.
또한 심장병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동맥을 경직시키거나 혈관을 좁혀 피부의 혈액 순환을 약화하고 조기 노화와 주름을 유발한다.

"트랜스 지방 제로"라는 라벨이 붙은 포장이라도 여전히 트랜스 지방이 약 0.5g 포함되어있을 수 있음으로 믿지 않는 것이 좋다.

 

 소금

 

 

체액 저류를 유발한다. 과도한 소금은 많은 음식으로는
치즈, 페퍼로니 피자, 칩, 쿠키, 시리얼 등이다.
우리가 짜게 먹으면 몸이 붓는 현상과 함께 세포가 수축하여 탈수를 유발하게 되는데 이때 수분이 충분하지 않으면 피부가 건조해져 주름이 생기고 조기 노화현상이 나타난다.

 

가공육

 

 

가공육 또는 델리 육류는 탈수를 유발한다. 많은 사람이 소시지, 베이컨, 냉 햄을 좋아하지만, 여기에는 소금과 방부제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가공육이나 소시지를 많이 먹으면 탈수와 염증이 생기고 콜라젠 형성에 중요한 신체의 비타민 C양을 줄여버린다. 가공육 대신 닭고기나 칠면조로 바꾸거나 아니면 야채가 듬뿍 들어간 샌드위치와 같이 먹는걸 권한다.

 

숯불에 구운 고기 

 

 

검은 숯에 구운 고기는 염증성 탄화수소가 포함될 수 있는데 이것은 콜라겐과 같은 피부의 필수 구성 요소를 분해하여 노화된 것처럼 보이게 해서 피부에 그다지 좋지 않다.
그렇지만 포기할 수 없는 바베큐!
단지 먹을 고기에 검은숯이 없는지 확인하고 먹어주자.

 

 감자 튀김

 

 

감자튀김은 몸에서 중요한 미네랄을 흡수해 버린다. 감자는 우리 몸에 들어가면 거의 즉시 당으로 분해되는데 고온 기름에 튀긴 음식은 활성 산소를 방출하여 피부 세포 손상시키기 때문에 감자를 가장 건강하게 즐기고 싶다면 삶거나 구워서 먹는 것이 좋다.

 

커피와 카페인 음료 

 

 

카페인은 체액을 배출하고 체내 수분 부족을 유발하는 이뇨제로써 당신의 피부를 건조하고 연약하게 만들 수 있지만 아 ... 커피를 포기 하기엔 쉽지 않다면 커피를 마실 때마다 물 한잔을 같이 마셔준다면 피부의 건조를 막을 수 있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건강 & 미용톡] - 유전적 이외의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8 가지 원인은?

 

유전적 이외의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8 가지 원인은?

우리 모두가 같은 똑같이 나이를 들지는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나이보다 훨씬 더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고 또 어떤 사람들은 노화의 현상이 더디게 온다. 우리 피부에는 잔주름과 주름, 처짐,

parisunni-75.tistory.com

[건강 & 미용톡] - 노화를 예방할 수 있는 균형 잡힌 건강한 식습관이란?

 

노화를 예방할 수 있는 균형 잡힌 건강한 식습관이란?

잘 먹기만 해도 우리의 건강과 안티에이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균형 잡힌 식단과 식사법은 노화 과정을 늦추고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하며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

parisunni-75.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