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에 대한 모든 진실과 거짓 파헤치기
본문 바로가기
건강 & 미용톡

바나나에 대한 모든 진실과 거짓 파헤치기

by today paris 2021. 5. 14.
반응형

자주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말하고 있는 이 이국적인 과일 바나나 대해 전부 파헤쳐보자!

바나나는 오해의 가장 큰 희생양이 되는 과일 중 하나이다!
살을 빼고 싶을 때 열량이 너무 높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주 먹지 않는 예도 있다.
여름이 다가오면 많은 사람이 비키니를 입기 전에 약간의 체중 감량을 원하고, 체중 감량 크림으로 보디 관리에 들어가고, 집에서 빠르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쉬운 팁을 찾으려고 노력하여 식단에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한다.
이런 과정에서 가장 큰 질문 중 하나는 종종 영양에 관한 것인데 과일을 먹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그렇다면 어떤 것을 먹어야 할까?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소비되고 너무 달다고 비난받는 바나나의 진실은 과연 어떨까?

바나나의 기르기 시작한 것은 기원전 7,000년경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바나나가 확산되기 시작한 것은 중국 남부와 호주 북부로 빠르게 퍼졌으며 인도의 전설에 따르면 바나나는 원래 아담과 이브가 쫓겨난 지상 낙원인 실론 섬에서 왔으며 아담과 이브의 몸은 이 바나나 잎으로 덮여 있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어느 쪽이든 바나나 재배는 AD 500년경에 본격적으로 시작되었고 그 후 650 년부터 아랍인에 의해 지중해로 옮겨졌다. 16세기 포르투갈의 카나리아에 바나나를 이식하게 되는데 이것이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가 된 이유라고 한다.

오늘날 바나나 생산량은 전 세계적으로 1억 1천만 톤 이상, 즉 초당 약 3330킬로의 바나나를 생산하므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과일 중 하나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은 바나나가 당이 높다고 생각해서 살찐다는 구실로 잘 먹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가장 영양가 높은 간식 중 하나이기에 오늘 바나나에 대해 알고 싶었던 모든 것을 알아보자!

바나나는 칼로리가 매우 높다 - 진실과 거짓 두개다.

성숙도에 따라 100g당 40~90 칼로리를 제공하는 바나나는 더 익을수록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체중을 줄이고 싶다면 덜 익은 녹색끼가 도는 바나나를 권하고 하루에 2 개 이하만 먹어야 한다. 반면에 말린 바나나의 경우 열량이 매우 높아서 100g당 260칼로리로 올라간다는 것! 또한 약간의 꿀을 넣은 바나나는 피로를 느낄 때 완벽한 에너지 공급원이다.


바나나는 아주 달다 - 거짓!
바나나는 달콤한 과일이지만 좋은 당분만 포함되어 있다!
바나나 안에는 정확히 세 가지 당분인 자당, 과당 및 포도당이 포함되어있어 몸에서 쉽게 흡수되고 빠른 칼로리 공급과 순수한 에너지를 제공한다.


바나나는 단백질이 풍부하다 - 진실!
특히 바나나에 있는 트리톱판 단백질은 몸에서 세로토닌으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이완 및 진정 효과를 제공하므로 정기적으로 바나나를 섭취하면 더 나은 수면과 특히 사기를 높일 수 있다!
[건강 & 미용톡] - 평온하고 더 나은 수면을 위해 저녁에 먹어야하는 과일!

 

평온하고 더 나은 수면을 위해 저녁에 먹어야하는 과일!

수면에 도움을 주는 과일 키위 프랑스인은 아침에 감귤류와 같은 과일을 많이 소비하지만 키위는 많은 선입견이 있는 과일이며 주로 비타민이 많다는 생각으로 아침에 키위를 먹는 경우가 많은

parisunni-75.tistory.com


바나나에는 많은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다 - 진실!
특히 바나나의 풍부한 칼륨(100g 당 약 320mg)은 고혈압을 예방하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제한하며 몸을 이완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미네랄이다. 또한 항스트레스 특성으로 알려진 마그네슘 또한 풍부하며 또한 바나나에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완벽한 영양소인 셀레늄, 구리, 인 및 철분도 포함되어 있다.
바나나는 녹색으로 골라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얼룩처럼 점이 생기고 노란색으로 변해가는데 껍질이 검게 변하지 않도록 냉장고 보관을 피하자.

바나나는 탁월한 노화 방지제이다 - 진실 !
망간 함량과 황색을 띠는 아보노이드 덕분에 바나나는 탁월한 항산화 과일로서 세포 노화를 담당하는 라디칼에 대응할 수 있으며 베타카로틴 (비타민 A의 전구체)'이 잘 공급되어 피부 건강, 뼈와 치아의 성장에 기여하고 감염으로부터 보호한다.

망간이란 :망간은 인체 조직의 대부분에 분포하여 주로 세포 내 존재하고 망간의 불균형은 에너지 생산이 저하되기에 정신적 피로를 유발한다.

[건강 & 미용톡] - 얼굴보다 6배나 빨리 노화되는곳이 있다면?

 

얼굴보다 6배나 빨리 노화되는곳이 있다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의 어느 부분이 가장 빠르게 변하는지 알고 있나요? 로레알 프로페셔널 아카데미의 전문가들이 제공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두피는 얼굴보다 6 배 더 빨리 노화된다고

parisunni-75.tistory.com

바나나는 섬유질이 적다 - 거짓!
바나나는 100g당 최대 3.1g의 섬유질이 풍부하지만 물 (100g당 약 75g)도 있다. 섬유질은 장이 제대로 기능하도록 도와 소화가 잘되며 포만감도 높아서 군것질을 막아주는 역할이다. 또한 바나나에 포함된 전분은 실제로 장 내의 미생물군을 관리하며 프리 바이오틱처럼 작용하여 장내 세균이 재생되고 자극을 받거나 손상된 장벽이 스스로 복구되도록 한다.

바나나는 에너지를 준다 - 진실!
바나나에 들어 있는 고농도의 비타민 (B6, B9, C) 덕분에 낮에 피로할 경우나 아침 식사용으로 대처해도 좋다.
일반적으로 많은 에너지를 내야 하는 운동선수는 부스트 효과를 위해 운동전에는 잘 익은 바나나를 섭취하고 운동후에는 덜 익은 녹색 바나나를 섭취하여 글리코겐을 재충전해야 한다.


알고 있나요? “바나나 나무에 대한 가장 오래된 화석 기록은 인도에서 발견되었으며 그 날짜는… 5 천만년 이상 전이다! 더 정확하게는 말레이시아에서. 그 당시 바나나는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과일과는 거리가 멀었는데 크기는 8cm를 넘지 않고 대부분 씨앗으로 구성되어있어 먹을 수 없었다. 바나나 나무 진화의 정확한 흔적을 찾기는 쉽지않다고 한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건강 & 미용톡] - 건강하고 두뇌 활동에 도움을 주는 음식.

 

건강하고 두뇌 활동에 도움을 주는 음식.

충분한 영양 공급이 필요한 두뇌의 도움을 주는 브레인 푸드 일반적으로 젊고 건강한 두뇌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꽤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 중에 하

parisunni-75.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