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고기보다 더 많은 철분이 함유된 식품으로 식단에 올려보자!
본문 바로가기
건강 & 미용톡

붉은 고기보다 더 많은 철분이 함유된 식품으로 식단에 올려보자!

by PIT-A-PAT Paris 2021. 4. 30.
반응형

철분이 부족하다고 느낄때 붉은 고기보다 더 많은 철분을 보충할 수 있는 8 가지 식품

 

비정상적인 피로, 두통, 숨 가쁨 철분이 부족하면 어떨까요? 이 미량 원소는 신체의 적절한 기능에 필수적이라고 한다. 혈액 속의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철분의 결핍에 대처하기 위해 붉은 육류 또는 내장 육류를 권장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채소에서도 이 철분이 포함되어있다.

 

꾸준히 철분을 섭취해 주므로써 헤모글로빈 생성이 활발해지므로 두통이나 어지러움증에 도움이 되는 철분!
이 철분이 들어간 식품을 알아보자.

 

커민

 

 

이 맛이 좋은 향신료는 철분이 매우 풍부하다. ANSES에 따르면 카레 19.1mg에 비해 커민 향신료 100g 당 66.4mg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커민은 항염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샐러드와 당근이랑 같이 먹어도 좋다고 한다.

Agence Nationale Sécurité Sanitaire Alimentaire Nationale (Anses) :(프랑스 ) 국가 식품 위생 보안 관리 기구.

 

시금치

우리가 즐겨먹는 시금치에는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하고 있으며 철분또한 풍부하다. 꾸준히 일상 식단에 첨가하여 먹어주면 철분뿐만 아니라 미네라 흡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백리향

 

 

강력한 향이 특징인 이 향기로운 식물은 철분의 매우 중요한 공급원이다.

ANSES에 따르면 말린 형태로 제공되는 백리향 100g에는 거의 124mg의 철분이 들어 있다. 그러나 샐러드나 음식에 가볍게 추가해 주는 정도가 좋으며 진정작용으로 나온 차로 마셔도 좋다. 만약 백리향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다크 초콜릿으로 대처해도 무난하다. 

 

철분이 많은 다크 초콜릿

 

마침 글쓰면서 먹고 있는 다크 초콜릿

 

코코아 함량이 높을수록 더 많은 철분이 포함되어 있다. 생활속에 갑작스러운 피곤이 밀려올 때 코코아 함량이 높은 초콜릿 한 조각은 큰 도움이 되며 또한 채식주의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육류 대안으로 철분을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다. 

 

두부, 두유, 콩 요플레

 

 

콩에는 불포화 지방이 포함되어 있어 동물성 제품의 포화 지방보다 더 권장되는데 대표적인 식품이 콩 요플레나 두유

또는 두부등을 들 수 있다. 채식주의자를 위한 완벽한 단백질 음식이며 오히려 붉은 고기보다도 더 많은 철분을 포함하고 있어 하루에 25그램 정도의 두부 또는 콩 요플레, 두유등를 섭취하면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렌틸콩

 

이미지출저: twitter.com

 

렌틸콩에는 철분이 풍부할 뿐만아니라 섬유질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 렌틸콩을 익혀준 후 한 숟가락의 크림과 파슬리 몇 가지를 얹은 샐러드나 렌틸콩 수프 등으로 섭취해 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완두콩

 

 

완두콩은 건강한 뼈에 기여하고 또한 철분도 높다. 특히 프랑스에서는 미니 당근과 완두콩을 같이 요리해 주면 그 시너지가 높다고 하며 그외에도 퓌레(아주 곱게 으깬 음식)로 요리해서 먹으면 좋다

 

치아시드

 

 

슈퍼 곡물이라고 불리는 치아시드는 오메가 3 함량이 높으며 철분을 제공하는 훌륭한 철분 공급원이다.

또한 칼로리도 낮으며 적은 양에도 많은 영양성분이 포함되어있다. 거의 아무 맛이 없는 관계로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죽이나 반찬, 요구르트나 시리얼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먹기 편한 음식이다. 일반적인 권장량은 하루에 2스푼정도 40g 정도가 적당하다고 한다.

 

오늘은 우리 식단에 쉽게 적용시켜 먹을 수 있는 철분이 풍부한 식품 위주로 적어 보았지만 과육 불급!

적당히 조금씩 골고루 섭취해 주면서 건강하게 생활하는 게 우선일 것 같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