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온하고 더 나은 수면을 위해 저녁에 먹어야하는 과일!
본문 바로가기
건강 & 미용톡

평온하고 더 나은 수면을 위해 저녁에 먹어야하는 과일!

by today paris 2021. 5. 3.
반응형

수면에 도움을 주는 과일 키위

프랑스인은 아침에 감귤류와 같은 과일을 많이 소비하지만 키위는 많은 선입견이 있는 과일이며 주로 비타민이 많다는 생각으로 아침에 키위를 먹는 경우가 많은데 의외로 이 키위는 아주 좋은 수면을 위해 도움이 되는 과일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프랑스는 거의 1년이 넘게 통행금지와  봉쇄 격리로 인해 이 기간에 재택근무가 점점 더 많아지고 생활 활동 동선도 짧아진 상태이다. 이럴 때일수록 꾸준한 운동과 좋은 식생활과 잘 먹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신체에 대한 영양 및 유익한 특성을 위해 식품을 선택하는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기사를 많이 접할게 되는데

특정 범주의 과일중 예를 들어 사과는 특히 아침에 섭취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럼 오늘 수면에 도움을 주는 키위는 언제 먹을까?

일반적으로 프랑스 사람들은 아침에 감귤류, 붉은 과일, 바나나뿐만 아니라 키위와 같은 과일을 많이 소비하고 간단한

커피와 빵 위주로 아침을 먹는다. 여기서 키위는 어쩌면 아침에 먹는 것이 가장 좋은 시간대라고 정의할 수가 없는 게

저녁에 먹을 때 더 좋다고 하는데 그럼 이 키위의 강점과 그와 관련된 세부사항을 알아보자.

 

키위에는 많은 장점이 있다. 사실 이 과일에는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긴장을 풀고 빠른 수면을 허용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도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대만 타이베이 의과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키위는 잠이 들고나서 수면 시간을 늘리는데 도움이 된다라고 발표했다.

 

또한 이 키위는 섬유질도 풍부하여 소화가 잘되고 위의 부담감을 주지 않기 때문에 수면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키위는 좋은 과일이다.

 

또한 키위는 심혈관 질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여러 연구에서 키위를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이점이 있음을 보여 주었다.

 

키위는 항산화 특성이 있는데 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최소 한개의 키위 과일을 섭취한 소비자는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고 평균 트리글리세리드 및 피브리노겐 수치보다 낮았다고 한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한달 동안 매일 2 ~ 3 개의 키위를 먹으면 중성 지방 수치가 낮아지고 혈소판 응집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키위는 또한 폴리 페놀을 제공하는데 이 중 피 세틴은 여러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되며  키위를 통해 항산화제를 섭취하면 세포의 DNA 손상을 낮춘다고 한다.

 

이 버전을 확인하기 위해 키위가 인간 세포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했는데 키위 주스를 마신 후 분석된 세포는 DNA 산화에 대한 저항성이 증가했음을 나타냈으며 이 분석은 키위의 항산화 활성을 명확하게 보여주었다.  

 

이런 키위와 숙면에 관련된 분석 결과, 많은 사람들이 잠들기 힘들고 진정으로 편안한 수면을 즐기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참고적으로 좀 더 나은 수면을 위해 조언하기를 충분한 수면을 방해하는데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스트레스, 견고하지 못한 매트리스 또는 고기와 같은 지방이 많거나 징크 푸드를 기반으로 한 과한 양의 저녁 식사를 최대한 자제하고 저녁에는 가벼운 야채류와 저당분 디저트 및 소량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반면, 실내는 매일 환기를 하여 공기가 바뀌어야 하며 매트리스는 10 년마다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누구나 잘 아는 것 중에 하나지만 실천에 잘 안 옮겨지는 것으로 침실에 휴대전화를 멀리해야 하는데 뇌의 기능을 방해

하는 그 유명한 블루라이트 때문에 수면을 방해하는 요소가 된다.

 

또한 최대한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저녁에는 요가나 명상과 같은 차분한 활동을 권장했으며 긴장을 풀 수 있도록 독서를 권장하기도 했다. 

 

한국과는 조금 다르게 재택근무와 봉쇄 격리, 19시 이전의 통행금지로 사람들이 활동력이 떨어지면서 수면장애가 많이 발생하는 것 같다. 필자 포함!

 

2021.04.08 - [건강 & 미용톡] - 수면 장애를 도와주는 불면증 방지 자연 식품이란?

 

수면 장애를 도와주는 불면증 방지 자연 식품이란?

요즘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 및 신체의 활동량이 작아지면서 아무래도 수면장애를 받는 경우가 많은 거 같다. 필자도 작년 말 부터 올해 초까지는 심하게 불면증에 시달린 적도 있었다. 사실

parisunni-75.tistory.com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