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대유행 ''팬더믹''코로나 19 관련 긍정적 이슈!
본문 바로가기
건강 & 미용톡

세계적 대유행 ''팬더믹''코로나 19 관련 긍정적 이슈!

by today paris 2021. 4. 4.
반응형

 

파리 디즈니 랜드가 4월부터 코로나 예방 접종 센터로 단기간 사용된다.

 

디즈니랜드안  Newport Bay Club 이 백신접종센터로 단기간 사용예정

 

1년 가까이 문을 닫은 디즈니랜드 파리는 4 월에 거대한 백신 예방 접종 센터로 바뀔 것이라고 한다.

현재 센 마른 현에 위치한 디지니 랜드는 지난 화요일 국민들을 위해 4 월 한 달 동안 디즈니랜드에서 대규모 예방 접종 센터를 열 계획임을 확인했다. 그러나 백신 접종은 디즈니랜드 실내나 이쁜 건물 앞에서는 아니고 파크 안에 위치한 호텔 중 하나 인 Newport Bay Club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하루에 1,000 명 이상 백신 접종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디즈니 캐릭터들을 생각하며 백신에 대한 두려움을 응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

프랑스에서 3번이나 연속된 장기 봉쇄격리 선포 이후
우리가 기다리는 것 

 

 

현재 1 년 동안 문을 닫고 있는 프랑스 레스토랑이나 커피숍은 5 월 중순쯤에 다시 영업 재개가 가능할 수 있도록 검토 중이라고 한다. 주간 웹 사이트의 정보에 따르면 케이터링 전문가들을 위한 영업 재개설 계획이 등장하고 있다.

식당이나 커피숍의 테라스 재개장은 5 월 17 일로 정해질
예정이며,이 기간 동안에는 야외 공간에서만 재개장할 수 있는 "통지 기간"이 주어진다.

 

6 월 1 일부터 6 월 15 일 사이에 결정 될 예정이지만 식당이나 커피숍의 내부에 사용 여부는 좀 더 기다려 봐야 한다.

그러나 프랑스 정부는 재개를 위한 조건부로 두 가지 필수 요소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일일 covid-19 확진자의 급격한 감소와 예방 접종 가속화에 따라 상황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 정말 식당이랑 커피숍 가고 싶다.

 

감기에 걸린 것만으로도 우리 몸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맞서 싸울 수 있다면 어떨까?

 

 

 

스코틀랜드 글래스고 대학의 연구원에 따르면 ''일반적인 겨울 감기 바이러스는 Covid-19를 차단할 수 있다''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좀 놀라운 연구결과이지만 상당한 과학적 단서가 될 것이라고 하며 우리 몸에 있는 리노바이러스 (겨울에 정기적으로 우리가 걸리는 감기 바이러스 일종)는 우리 세포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활동과 확산을 차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보통 감기에 걸렸을 때 불편하게 흐르던 콧물은 어쩜 우리의 최고의 아군이 될 수 있다.

감염 관리 학술지에 발표된 이 연구에서 스코틀랜드 과학자들은 감기 바이러스 (HRV-16)를 사람의 호흡기 세포에 주입한 다음 Covid-19 바이러스 (SARS-CoV-2)를 주입했다. 이 과정에서 리노바이러스(rinhovirus)가 코로나 바이러스의 발달 과정을 막았고 순서를 바꿔서 Covid-19 바이러스 (SARS-CoV-2)를 먼저 주입, 그리고 리노바이러스를 주입했을 경우도 마찬가지로 중화시켰다고 한다. 따라서 과학자들은 HRV-16에 의해 유도된 인터페론이 SARS-CoV-2가 호흡 세포에 정착하는 것을 방지한다고 한다.

 

우리 모두가 전염병을 늦추기 위해 서로 감기에 걸린다면 어떨까?

현재 이러한 바이러스-바이러스 상호 작용은 시험관에 있는 배양 접시에서 수행되었기 때문에 인체처럼 복잡한 환경에서는 다를 수 있다는 의견이다.

 

그러나 이 연구의 과학자들은 "리노바이러스의 확산 증가"가 "Covid-19의 새로운 사례수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으며 작년부터 전 세계에 시행된 방역 조치는 감기나 위장염과 같은 다른 바이러스의 확산이 감소되고 있으므로 이러한 관찰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치료법이 나타나기를 기대해 본다.

 

영국 연구에 따르면 보행 속도와 Covid-19와 관련이 있다는 연구설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속도를 내어 걷자!

영국 당뇨병 연구자들이 실제로 연구한 결과를 국제 비만 저술지에 실린 내용이다. 그들의 연구에 따르면 걷는 속도가 느리면 COVID-19에 확진되었을 때 심각한 질병 및 사망 위험이 거의 4 배에 달한다고 한다.

 

다소 놀라운 결과는 "정상적인" 체중의 빠른 보행자에 비해  느린 보행자가 심각한 형태의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릴 확률이 거의 2.5 배가 더 높고 이 질병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3.75 배 더 높다는 것을 말한다고 한다.

 

이 연구는 평균 체질량지수(BMI)로 느리고 빠르게 걷는 412,596 명을 대상으로 수행되었으며, 과체중 및 비만인 사람들에게도 수행되었다. 체질량지수(BMI)와 보행 속도는 모두 COVID-19로 인한 심각한 질병 및 사망 위험과 연관이 있다.

 

일반적으로 심혈관이 건강한 사람은 바이러스 감염을 포함한 외부 스트레스 요인에 대해 더 저항력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아직 감염성 질환에 대해서는 확실히 확립되지 않았다고 한다. 레스터 대학교 (영국)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2021.03.31 - [이런저런 프랑스 관련 정보 톡] - 코로나 19에 직면한 요즘, 격리 이론가인 아드리앙 푸르스트의 잊혀진 참 교훈

2021.02.10 - [이런저런 프랑스 관련 정보톡] - 2021년, 코로나로 인해 프랑스인들이 생각하는 잃어버린 일상생활 되찾기 목록!

2020.12.08 - [건강 & 미용 톡] - 코로나 19. 실시간 나라별 확진 사례와 사망자 정보 및 백신 테스트 상황 정보!

코로나 19. 실시간 나라별 확진 사례와 사망자 정보 및 백신 테스트 상황 정보!

전 세계가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해 전례 없는 건강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6,700만 건 이상의 코로나 바이러스 사례와 150만 명의 사망자가 있었다. 2020 년 12 월 7 일 월요일 코로나

parisunni-75.tistory.com

모두 건강하게 이 지긋지긋한 팬더믹 이겨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