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의 다크 서클을 완화 시키는 자연 요법의 5가지 꿀팁 !
본문 바로가기
건강 & 미용톡

눈 밑의 다크 서클을 완화 시키는 자연 요법의 5가지 꿀팁 !

by today paris 2021. 3. 25.
반응형

눈 밑에 다크 서클이 완화하게 하는 방법이란?

 

눈 밑의 다크 서클을 완화시키기 위해 양질의 수면이 필요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완화 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눈 밑 다크 서클의 피부는 다른 신체 부위보다 5 배나 더 얇은 피부의 투명도와 고도의 혈관으로 형성된 이 부위는 정맥과 동맥으로 가득 차 있는 곳이다.

그래서 우리가 피곤하면 바로 얼굴에 나타는 이 어두운 그림자가 다크 서클이다.

 

 

그럼 이 눈 밑의 다크 서클이 생기는 여러 가지 원인들 중 대표적인 것은 일단 몸이 상당히 피로한 상태라든지 수면이 부족한 상태가 일반적이지만 한편으로는 유전적 원인도
무시할 수 없는 원인 중에 하나로써 똑같은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사람들은 다크 서클이 생길 수 있다는 점에서 유전적 원인 일 경우가 크다.
이런 유전적인 경우 눈 아래에 위치한 작은 혈관을 드러내는 피부의 투명성 때문에 파란색이나 자주색의 다크서클이유년기 또는 청소년기에 매우 일찍 나타날 수 있다.

 

 

이미지 출저:pinterest.com

 

갈색을 띠고 있는 다크서클은 피부 노화로 인해 피부 아래에 있는 멜라닌 반점이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이 멜라닌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하고 있으며 우리 몸에 필수 세포인 멜라닌 세포에 의해 생성되는 것이다.

 

이런 다양한 다크 서클을 완화하기 위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자연 요법들을 알아보자.

 

스트레스와 심리적 안정 찾기

심리적 측면도 배제되어서는 안 되는게 다크 서클은 스트레스, 불안 및 긴장감에서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한 프랑스

자연요법 전문가는 말했다.
이런 심리적 상태는 신체적 징후로 나타나 정신적 피로를 유발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 외에도 술과 담배와 같은 생활 습관 또한 다크 서클이 악화될 수 있다고 했다. 그외에도 다크 서클의 출현을 제한하려면 너무 짠 음식이나 담배 및 알코올 섭취를 줄이고 충분한 양의 수분을 공급하자.

 

 다크 서클과 싸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양질의 수면

누구나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밤에는 피부가 회복과 재생 메커니즘을 활성화한다'' 오후 11시에서 오전 2시 사이에 최고조에 달하기 때문에 이 시간대에 최대한 취침하도록 노력 하자.

 

취침 시간 전에 올바른 뷰티 루틴을 하자.

윤기 있고 탱탱한 피부를 위해 메이크업을 깨끗히 제거해 준 뒤 눈가를 잊지 않고 잘 보습해 주고 나서 냉찜질이나 얼음 또는 냉장고에 넣어둔 작은 숟가락을 올려주면 혈액 순환을 재활성화할 수 있다고 한다.

 

 

이미지 출저:pinterest.com

 

눈가 마사지

아이크림을 바를 때 눈 주위에 작은원을 그리며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발라주다 보면 아이크림이 더 쉽게 침투되며 미세한 혈액 순환을 활성화시키는 제스처이기도 하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혹시 눈이 부었다면 이 마사지를 해주므로써 눈가의 수분 유지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플로럴 워터에 분사

수레국화수는 눈의 피로와 붓기, 자극받은 눈꺼풀을 치료하는데 가장 좋은 재료 중 하나라고 한다.

진정 효과가 있어 눈 피로의 징후가 사라지고 안색 또한 밝아진다고 하는데 장미수 또한 비슷한 장점이 있다고 한다.

수레국화수나 플로럴 워터에 불린 화장솜을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눈에 대고 몇 분 동안 그대로 두면 눈이 즉시 편하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