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고는 것을 개선하기 위한 자연스런 꿀팁 5가지!
본문 바로가기
건강 & 미용톡

코 고는 것을 개선하기 위한 자연스런 꿀팁 5가지!

by today paris 2021. 3. 17.
반응형

일반적 명칭은 코를 고는 사람 또는 코골이라고 말하지만 사실 이 코 고는 소리는 잠을 자는 도중 원활한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좁아진 기도가 떨리면서 나는 소리라고 한다.

 

살아가면서 한 번쯤은 본인이거나 가까운 가족이나 파트너가 코를 골아서 밤잠을 설친 경험이 있을것이다.

오늘은 프랑스에서 알려주는 코 고는 것(코골이)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5 가지 자연적인 개선 방법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1. 저녁에 과식하지 말 것.

 

 

 

밤을 편하게 보내고 잘 자려면 소화하기 부담스러운 식사는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밤에 너무 많이(또는 너무 많은 지방을) 먹는 것은 건강상으로도 도움이 되지 못하며 체중 증가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코를 고는 현상을 유발한다고 한다.
술 또한 목의 근육을 과도하게 이완시키기 때문에 취침 2시간 전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2. 옆으로 누워 자기.

잠을 잘 때 동반자나 가족이 코를 심하게 골 때 일반적으로 멈추는 방법 중에 하나가 코 고는 사람을 옆으로 재우는것을 경험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코를 심하게 고는 사람은
실제로 등을 대고 잘 경우 코를 골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동반자의 잠을 방해 할 가능성이 훨씬 더 크다고 한다.
이럴 경우 베개를 사용하여 머리를 약간 들어 올리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3. 체중 감소

 

 

과체중이면 목 직경이 좁아지고 기도가 압축되어 진동이 발생한다고 한다. 따라서 체중 감소는 코 고는 것을 중지
또는 최소한 감소하는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살을 빼도록 하자.

 

4. 코를 골지 않기 위해 쾌적한 코 안을 만들기.

종종 코를 고는 현상은 비강이 막혀서 입으로 숨을 쉬기 때문이라고 한다. 코를 통해 더 잘 호흡하려면 식염수나 바다 소금물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코를 잘 씻어내거나 입을
다문채로 심호흡을 하면서 코로 숨을 쉬어주면서 비강이 막히지 않도록 관리해주어야한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코안을 깨끗이 씻어 내기 위해 자기전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가습기 또한 코를 고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의 수면 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백리향을 기본으로 하는 차 또는 더 나은 호흡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차(프랑스는 유기농 상점에서 판매)와 같은 특정 허브차는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5. 올리브 오일의 도움

 

 

이 개선법은 어리석게 들릴 수 있지만 실제로는 코를 고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라고 한다. 우리가 코를 골게 되는 과정이 상부의 호흡계인 코와 목으로 인후가 부풀어 올라서 인후가 좁아지니 공기의 흐름을 줄여서 코를 고는 현상이 나오게 된다. 올리브 오일은 이러한 자극을 윤활하고 진정시켜 준다고 하며 매일 잠자리에 들기 전에 1-2 큰술을 섭취하면 좋다고 하는데 만약 올리브 오일만 먹는 것이 불편하다면 항염증 성분인 꿀과 함께 썩어 먹으면 기도를 막을 수 있는 목 주변의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도 된다고 한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