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을 도와주는 과일은 ?
본문 바로가기
건강 & 미용톡

치매예방을 도와주는 과일은 ?

by today paris 2021. 3. 5.
반응형

사과를 먹으면 알츠하이머 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 연구는 사과의 식물 영양소가 뇌의 뉴런 생성을 자극한다는 것을 확인 했다.

"매일 먹는 사과 하나가 의사와 만날일을 없게 한다"는 이 유명한 속담처럼 이 건강 비결은 과학적 인증을 받은것이나 다름없다.

DailyMail이 전달한 국제 연구에 따르면 사과에는 뉴런에 연료를 공급하는 화학 물질이 풍부하여 학습과 기억력이
향상된다고 한다.

 

 

 

생쥐 실험에서 과일과 채소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식물성 영양소를 주입 한 후 회백질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 되었다.

독일 신경 퇴행성 질환 센터의 Gerd Kempermann 교수는 이러한 식이 화합물이 "인지 기능 유지에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추가하기 전에 : "그들은 뇌를 포함한 신체의 다른 부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이 항산화제는 염증을 줄이고 시스템을 강화한다."

 

 

사과와 그 신경 원성 화합물

 

이 연구의 일환으로 연구원들은 실험실 설치류인 뇌에서 줄기 세포를 채취하여 접시에서 배양했다. 사과 추출물을 첨가 한 후에는 더 많은 뉴런이 성장하고 더 적은 수가 죽었다.

 

Gerd Kempermann 교수는 "사과에서 추출한 고농도의 식물성 영양소는 새로운 뉴런의 생성을 자극한다"며 이 연구 결과는 Stem Cell Reports에 게시되었다.

 

과학자들이 다량의 케르세틴 (사과 껍질에서 발견되는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화합물)을 추가 한 후 줄기 세포가 증식하여 더 많은 뉴런을 생성했으며 이 상관 관계는 특히 기억과 학습에 필수적인 해마를 포함한 성인 뇌의 뚜렷한 구조에 적용된다고 한다.

 

 

"사과는 피부와 살 모두에 신경 원성 물질을 함유하고있다"라고 이 연구의 저자는 보고서에 썼다.

 

“하루 사과 한 개는 의사를 멀리한다’’ 라는 이 격언에는 아마도 진실이 있다.

음식은 에너지 원이되는 것 외에도 개인의 전반적인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연구에서 파이토 케미컬의 건강상의 이점을 입증했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