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거북하거나 팽만할때 12 가지 음식은?
본문 바로가기
건강 & 미용톡

배가 거북하거나 팽만할때 12 가지 음식은?

by today paris 2021. 4. 1.
반응형

 

생야채

 

 

여름에는 원하는대로 샐러드를 먹어도 되지만 복부 팽만감이 있는 사람이라면 소화가 더 어려운 생야채를 조금 제한하는게 좋으며 꼭 샐러드를 먹고 싶다면 생야채와 익힌 야채 (예 : 녹두, 호박 또는 가지등)를 섞어서 먹는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빵, 수플레, 아이스크림 또는 머랭 또는 탄산 음료 같은 모든 통기성 식품(공기 함유)은 피해야 한다.

 

탄산 음료

 

 

탄산 음료는 소화관에서 가스를 방출하여 팽창을 촉진한다. 음료에 과당이나 소르비톨이 포함되어 있어서 소화과정을 방해하고 복부 팽만을 자극한다.

 

브뤼셀 미니 양배추

 

 

양배추 가족 (양배추, 콜리 플라워, 브뤼셀 양배추, 브로콜리 ...)은 프럭탄이 풍부하다. 이 당은 분자에 의해 서로 연결된 과당 분자로 구성된다고 한다. 제대로 소화진행이 더디게 때문에 가스가 발생한다.

 

튀긴 음식

 

 

튀긴 음식과 튀김옷은 지방이 풍부하여 위에서 오랫동안 정체된다. 이 어려운 소화로 인해 팽만감과 가스가 발생한다.

 

알코올

 

 

모든 알코올에는 장내 발효를 일으킬 수 있는 설탕이 풍부하다. 거품을 포함하는 맥주는 건강에 좋은 술이지만 많이 마실경우 배를 더부룩하게 만든다.

 

말린 과일

 

 예를 들어, 말린 과일이나 곡물에서 발견되는 불용성 섬유질의 과잉섭취는 팽만감과 헛배 부름을 유발한다.

 

말린 콩

 

 

말린콩은 라피노스 함량이 높다. 이 설탕은 가스 생산량을 촉진시키므로 말린 콩을 섭취할때 복부 팽창이 발생하는 이유이다. 말린 콩의 소화를 돕기 위해 조리하기 전에 베이킹 소다에 몇 시간 동안 담가두면 좋다.

 

농축 과일 주스

 

 

특정 과일 (사과, 배, 체리, 복숭아, 포도, 망고, 파파야 ...) 및 잼과 같은 농축 과일 주스에는 과당이 풍부하다. 몇몇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과당의 흡수 장애로 인해 과도한 가스 생성이 발생할 수 있다.

 

우유

 

 

일부 사람들의 경우 장에 존재하는 효소인 락타아제가 없으면 우유의 필수 구성 요소인 락토스의 적절한 소화를 방해하므로 자연스레 가스및 팽만감을 유발한다.

 

양파

 

 

유황 화합물로 인해 양파는 특히 생으로 섭취시 소화하기가 어렵고 팽만감과 헛배가 부를 수 있다.

 

무설탕 과자

 

 

과자에서 발견되는 아스파탐, 폴리올 또는 소르비톨과 같은 감미료와 "무설탕"음료 또는 저지방 요구르트는 장에서 바람직하지 못한 발효를 유발하고 팽만감을 유발한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이렇게 프랑스 건강 컬럼에서 알려주는 복부 팽창및 가스유발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건강 지키세요!

2021.04.01 - [건강 & 미용톡] - 배가 거북할때 피해야 할 12 가지 음식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