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그리 모아 본 세계 새해 전야와 새해 맞이 나라별 관습은 ? 2편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정보 톡

깡그리 모아 본 세계 새해 전야와 새해 맞이 나라별 관습은 ? 2편

by today paris 2021. 1. 1.
반응형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2편으로 다른 나라의 새해 전야와 새해 관습을 알아보자!

2020/12/31 - [소소한 지식 톡] - 깡그리 모아 본 세계 새해전야, 새해첫날 나라별 관습은? 1 편

깡그리 모아 본 세계 새해전야, 새해첫날 나라별 관습은? 1 편

프랑스를 비롯하여 새해 전야 재밌는 나라별 전통 관습을 알아보자! 한국 : 잠을자지 않고 새해를 맞이 새해 전야는 한해의 마지막으로 집 안팎에 불을 밝히며 새벽까지 자지 않고 밤을 지새우

parisunni-75.tistory.com

 

 

 

멕시코 : 빈 여행가방들기

연중 여행을 원하는 사람은 한 손에는 빈 여행 가방을, 다른 한 손에는 지폐 뭉치를 들고 자정을 알릴 때 12번 집 밖을 돌아다녀야 한다.

 

 

 

쿠바 : 창밖으로 물 버리기

쿠바 땅에 가뭄이 오는 것을 막아달라는 뜻에서 수년 동안 새해가 되면 창문 밖으로 1리터의 물을 버리는 전통이 있다.

 

 

 

우루과이 : '작은 종이'의 비

이 관습은 우루과이의 수도 인 몬테비데오에서 확립된 전통으로 12 월 31 일, 작년의 모든 종이 달력과 플래너를 갈기갈기 찢어서 구시가지 거리에 종이조각을 뿌린다고 한다. 동네 아이들은 이 종이 눈꽃을 재밌어한다고....

 

 

 

터키 : 과일 투척 및 빨간 옷 입기

터어키인들은 발코니에서 과일을 던지므로 1년 동안 사랑, 돈, 일로 가득 찬 한 해를 맞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하며, 또 하나의 전통은 터키에서 새해 전야에 빨간 란제리를 입는 전통이 있는데인 조상들에 따르면 이것은 행운을 가져다 주기 때문이라고 한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 한방에 처리하기

놀라울 만큼 위험한 전통으로 1 월 1 일 요하네스 버그의 Hillbrow 지역 주민들은 오래된 가구와 가전제품을 창문 밖으로 던져 버리는 습관이 있다. 냉장고, 침대, 텔레비전, 오븐, 컴퓨터... 모든 것이 한방에 던져진다고 하는데...

이 지역에서는 새해 첫날은 얌전히 집에 있는 게 안전할 듯하다.

 

 

 

독일 : TV를 보는 모든 사람

새해 전야 밤 10시에 독일인은 남녀노소가 텔레비전 앞에 모여 옛날 영어 흑백 코미디 영화를 다 같이 보는 것이라고 한다. 15 분 길이의 단편 영화인 Diner For One은 모든 독일 지역 채널에서 52 년 동안 방영되었다. 이 영화는 죽은 친구들과 저녁을 먹었다고 주장하는 테이블에 있는 할머니와 호텔 주인의 대화를 이야기한다고..

 

 

 

러시아 : 건강을 위해!

러시아에서는 하나의 아주 전형적인 정통이 있는데 그게 바로 소원성취 한잔이다. 자정이 되자마자 러시아인들은 종이에 소원을 쓰고 나서 그 종이를 태운 재를 샴페인 잔에 넣는다고 하는데… 이게 다가 아니라 1분 안에 이 재가 들어간 샴페인을 마시면 1년 내에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아일랜드 : 바람의 방향

아일랜드는 여전히 이상한 미신의 나라로 알려져 있다. 새해 전야에 아일랜드 인은 자정에 바람이 어떤 방향으로 부는지 확인하여 국가의 정치적 미래를 예측한다고 한다. 서쪽에서 바람이 불면 내년에 행운이 될 것이며, 반대로 동쪽에서 온다면 아일랜드는 이웃 영국인 들로부터 약간의 난기류를 경험할 것이다라는 뜻이라고 한다.

 

 

 

리투아니아 : 접시 게임

젊은 리투아니아 인들은 접시 게임을 하는데 그들은 테이블 주위에 앉아 열쇠, 반지, 작은 물 잔 또는 약간의 돈을 접시에 놓고 덮는다. 그런 다음 접시를 섞고 나서 참여자는 하나씩 본인이 원하는 접시를 선택한다. 반지를 받는 사람은 누구나

1 년 이내에 결혼할 것이고, 물은 알코올 중독자 인 남편이나 아내를 찾을 수 있음을 의미하고, 열쇠는 새 집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돈은 부를 의미한다.

 

 

 

에스토니아 : 거대한 식사

에스토니아에서는 새해 전야에 잘 먹어야 한다라는 뜻에서 내년 동안 음식이 풍성해지도록 하기 위해 에스토니아 사람들은 하루에 세 끼가 아니라 실제로 일곱 끼를 먹어야 한다고.....

 

 

 

핀란드 : 주석의 모양으로 미래 추측

핀란드 인은 냄비에 주석으로 만든 미니 말굽을 녹여 찬물 통에 붓는 관습이 있다. 주석이 물에 닿으면 즉시 냉각되고 굳는데 이것은 사람의 미래, 건강, 부 또는 행복을 예측하기 위해 해석되는 임의의 모양을 제공한다고... 주석 모양이 반지나 하트의 형태를 취하면 결혼식을 의미하고 배나 비행기라면 그해는 여행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라고 해석한다.

 

 

 

네덜란드 : 상쾌한 해수욕

매년 1 월 1 일 수천 명의 사람들이 네덜란드의 주요 해변 휴양지 인 스헤베닝겐에 와서 바다나 얼어붙은 호수에서 다이빙을 하는데 이 얼음 속 수영 후에는 가족과 함께 뜨거운 음료를 마시고 생선을 먹는다.

 

 

오스트리아 : 천 번에 왈츠

수년간 지속된 전통으로 자정이 되면 모든 오스트리아 사람들은 춤을 추기 위해 거리로 나간다고 한다. 그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악으로는 1866 년 요한 슈트라우스가 작곡한 ''비엔나 왈츠 ''와 ''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이라고...

 

 

 

브라질 : 해변에서 파도 넘기

브라질 사람들은 근처의 해변으로 가서 소원을 빌며 파도를 일곱 번 뛰어넘어야 한다. 그들이 이 파도 넘기를 달성했다면 기원한 소원은 다가올 해에 이루어질 것이다.

 

 

 

에콰도르 : 불타는 종이 인형

에콰도르에서 전통은 자정에 종이 조각상을 태우는 것이다. 이 꼭두각시 종이인형은 한 해가 끝나는 어떤 것을 나타내거나 당신이 좋아하지 않고 다시 보고 싶지 않은 사람을 나타낸다. 은근 공포 영화스럽다....

 

 

 

미국 : 뉴욕 타임스퀘어 볼 드롭

1907 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전통이며 109년 동안 꾸준히 이어온 행사로써 매년 수천 명의 세계인이 12월 31일 11시 59분에 타임 스퀘어 타워 주변에 모인다고 한다. 자정이 되면 타임스퀘어 꼭대기에 있는 ''이브 볼''이라고 불리는 1600만 색상의 크리스털 조명 볼이 43미터 하강하여 좌정이 되는 순간 멈추면서 폭죽과 꽃가루를 날리고 일제히 ''해피 뉴 이어''를 외치면서 새해를 맞이한다고 한다. 아 반톤의 무거운 볼은 Waterford Crystal 회사에서 생산한다고 한다.

 

 

 

캐나다 : 북극곰 멱을 감다

캐나다인은 호수 또는 수역의 0°C에 가까운 얼음물에서 목욕하는 매우 특별한 관습을 가지고 있다.

매년 "북극곰 멱"은 수만 명의 사람들을 끌어들인다고 하는데 혹시 이 체험을 해보고 싶은 용감한 사람은 반드시 플라스틱 샌들이나 플립 플랍을 가져가야 한다고 안 그러면 모래와 시멘트에 발이 닿아 얼어붙기 때문이다.

 

 

 

호주 : 불꽃놀이 콘서트

매년 30만 명의 관광객을 포함하여 120만 명 이상의 참가자가 시드니 항구 상공에 모여 무지개 색으로 빛나는 하늘을 구경한다고 한다. 새해 전야에는 물 위의 바지선에서 거의 8 만 개의 불꽃이 발사되면서 시드리 오페라 하우스를 화려하게 물들이는 전경이 너무도 아름다워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으며 세계 3대 화려한 불꽃놀이라고 한다.

 

 

 

뉴질랜드 : 지옥 같은 소음

웰링턴과 다른 뉴질랜드 마을에서 사람들은 가능한 한 많은 소음을 내기 위해 최고의 냄비와 프라이팬을 준비해서 자정에 거리로 나간다고 하니 귀를 조심해야 한다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