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 꼽은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요리 중 TOP 7 은 무엇?
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프랑스 관련 정보톡

프랑스에서 꼽은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요리 중 TOP 7 은 무엇?

by today paris 2020. 11. 25.
반응형

프랑스에서 꼽은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음식에서 겹치는 것만 묶어서 정리해 보았다.

세상의 그 많은 식품 중에 가장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식품 7가지를 소개해 본다.

 

1. 복 어 

 

 

 

복어는 잘못 섭치 할 경우 신경계를 공격하여 4~5시간 내에 진행성 마비를 일으키는 독성 인테트로도턱신이 가득 차 있다. 이런 위험 사고를 줄이기 위해 일본에서는 복어요리 면허를 발급받은 식당에서만 준비하고 요리해서 제공할 수 있다.

 

2. 활 문 어

 

 

 

산낙지라는 이 요리는 한국의 전통 요리로써 저항 없이 스스로 섭취되는 것을 막기 위해 발버둥을 치다 보니 때로는 사람의 목에 붙어서 기공을 막게 되고 매년 평균 6명의 질식 사망의 원인이 된다고 한다.

 

3. 잉크 블랙 코프린 검은 버섯 일종

 

 

 

무해한 일반적인 곰팡이이지만 그러나 알코올과 함께 섭취하면 불편함을 느끼면서 구토 또는 심계 항진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4. 사르데냐 산 이탈리아 치즈 casu marzu

 

 

 

이 치즈는 숙성 과정에서 유입된 유충이 감염되어 있다. 이 유충으로 인하여 다른 발효 작용을 함으로써 훨씬 더 부드럽고 촉촉한 액체가 흘러나오는데 일부 생물학자들은 이 치즈가 건강에 위험하다고 생각하며 이 유충이 몸에 들어갔을 때 위에 정착하여 위액이 나오는 것을 방해하여 복통, 구토 및 피가 섞인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한다.

 

5. 상 어 살 

 

 

 

인간에게 진정한 독으로 작용하는 고농도의 요산을 함유하고 있다.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아이슬란드 사람들은 완벽한 방법을 개발하고 특이한 요리 인 Hakarl를 만들었다. 내장을 비우고 잘린 상어는 약 6개월 동안에 땅에 묻힌 다음 2~4개월 동안 야외에서 건조한다. 따라서 살이 썩어가는 과정에서 요산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그런 상어를 작은 입장체로  잘라서 테이블에서 제공하는 요리라고 한다.

 

 

6. 카 사 바 

 

 

 

 

남미, 아프리카 및 아시아에서 재배되는 열대 뿌리 작물인 카사바는 널리 사용되는 식품으로 적절하게 조리하지 않으면 매우 위험하다. 시아 노겐 배당체가 잠재적으로 독성을 나타내는 수준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급성독성으로 구분하고 있다. 다행스럽게도 카사바를 끓이면 시안 노겐 생성 배당체 함량이 무독성 수준으로 감소하긴 하지만 늘 조심해야 하는 식품이라고 한다.

 

7. bullfrog 개구리 종류

 

 

 

이것은 나미비아의 전통 요리이지만 불행히도 이 개구리의 일부는 매우 위험하고 신부전을 일으킬 수 있다.

 

이렇게 대표적이 위험식품 중에 하나가 우리나라 산낙지가 등장해서 의아하긴 했지만.. 그만큼 한국인 입장선에서 바라본 관점과 외국인으로서 보는 관점이 확실히 틀리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그래도 일 년에 6명이 평균 사망한다고 하니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을 듯하다.

 

2020/11/11 - [소소한 지식 톡] - 프랑스에서 가장 살 찌게 하는 10가지 식품은 무엇?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