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하반기 (FutureBrand ) 선출한 브랜드 순위및 프랑스 화장품 관련 소식.
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프랑스 관련 정보톡

올해 하반기 (FutureBrand ) 선출한 브랜드 순위및 프랑스 화장품 관련 소식.

by today paris 2020. 10. 7.
반응형

PWC 기업(다국적 회계 감사 기업)이 재정적 기준에 따라 정기적으로 브랜드 순위를 정한다면, 미래 브랜드 (Future Brand) >사는 17 개 국적 15,000 명의 전문가 의견을 수집하여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수행한다고 한다.

 

 

2020 년도 통계결과  이미지출저 / moneycontrol

특히 올해는 나이키, 로레알,아마존이 100개의 브랜드 중에 가장 많이 칭찬하는 브랜드라고 한다.

우리나라 삼성은 6자리나 등급하여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이키는 애플, 리라이언스, 삼성, 엔비디아 및 무타이가 이끄는 순위에서 올해 6위를 유지하고 있다.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은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지난번보다 36 자리 나 등급해 20위를 확보했다.

미래 브랜드( FutureBrand) 측은 로레알은 2020 년 가장 큰 성공 사례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프랑스 화장품 그룹인 로레알에서 멀지 않은 곳에 아마존은 24 위로 지난 평가보다 3등급을 하락세를 보여 주었으며, 유니레버는 34 위로 다시 오른 추세이다.

페이스북은 37위, 월마트는 41위, 중국의 텐센트 (위챗)는 57위, 위생 및 화장품 그룹 PG는 두단계 낮은 59위를 차지했다.

 

프랑스 명품 대기업 LVMH가 2018년 순위 대비 4자리나 등급이 상승했지만 2014 년 대비 51 자리 나 하락한 66위를 차지했으며, 중국 대기업 알리바바(69위)를 차지, 스페인의 패스트 패션 거물인 Inditex (Zara)는 올해 순위에 들지 못한 기업 중 하나이다.

 

여기 까진 패션워크 칼럼에 연재된 내용을 제가 요약하여 올리는 것이라 저작권이 발생합니다.

내용 참조시 유의하세요!

 

 

로레알은 세계 1위의 다국적 화장품 회사이자 프랑스를 대표하는 브랜드

 

 

이미지출저; commons.wikimedia.org

 

화장품을 쓰는 사람이라면 로레알 회사가 소유하고 있는 제품을 써 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정도로 랑콤, 조오지 아르마니, 바이오더마, 키엘, 슈에무라 , 입생 로랑 뷰티 등… 수많은 소속 브랜들 와 함께 아름다움의 개념을 다양하게 확장시켜 온 최대의 화장품 회사다.

 

1909년 화학자 유젠 슈엘러가 무자극성 염모제를 발명하며 시작, 혁신과 발전을 거듭하면서 수많은 히트 아이템을 발표하는 등 100년의 히스토리를 화려하게 일궈온 프랑스 대표 화장품 그룹이다.

 

이렇게 100년의 넘는 역사과 함께 다국적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면서 제품의 만족도를 소비자들로 하여금 인정받기에 거의 화장품계의 명품(LUXE)이라고 표현한다.

 

프랑스 화장품 토일레트리연합 (FIP) 최근 통계에 따르면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프랑스는 점유를 32%를 차지함으로써 세계 제1의 화장품 제조국임을 확인했다고 한다.

 

이러한 실적은 거의 50여 년 이어져 오고 있으며 더욱이 요즘 대세인 "파라파마씨 (약국 화장품) "또한 가해져 프랑스산 미용제품의 최대 소비국의 자리는 인근 유럽 국가들이 지키고 있으며, 아시아 계열도 30% 웃도는 시장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로 인해 프랑스를 대표하는 화장품 체인점 세포라 보고에서는 립스틱류의 판매량이 온라인 판매 급증에도 불구하고 작년 대비 33% 급겨히 떨어지는 입장이고 정상적으로 회복기는 2022년으로 추측한다는 말하고 있다.

 

반면에 프랑스에서는 유기농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사가 더 많이 늘어나면서 지난 12 개월 동안 프랑스인의 50 % 가 유기농 미용 제품을 구입한 적이 있다고 발표했다. 
결국 2명중에 1명이 유기농 화장품을 사용해 본 적이 있다는 말인데  2016 년에는 31 %에 불과했다고 한다.

이는 천연 및 유기농 화장품 전문 협회에서 최근에 진행한 연구 결과이다.

 

지구의 환경 변화로 인해 사람들의 관심이 모두 친환경, 천연, 유기농 쪽으로 관심이 몰려가고 있는 건  확실한 거 같다.

 

이런 화장품이 대표적인 국가에서 최근 화장품 체인 매장인 sephora 세포라에서 우리나라 화장품이 종종 보여서 뿌듯하고 기쁘다. 

 

우리나라도 충분히 훌륭한 연구기술을 바탕으로 인삼,홍삼,쑥 듬뿍 넣어 천연 유기농 화장품 made in korea로 더 성장, 화장품 브랜드 대국이 되길 바래본다. 

 

한국에 있을때는 몰랐던 애국심이 외국에 좀 살다 보니 저절로 무럭무럭 자라는 걸 실감하고 있다.

  

Sephora / 전 세계에 260개 정도의 매장을 가지고 있으면서 향수, 코스메틱, 메이크업 상품 전문 매장으로 LVMH 프랑스 그룹이 소유하고 있으며 나라에도 서울에 5군데 있다.

 

파리 5구 생미셀 세포라 매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