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예정에서 제외될 뻔한 유명한 곡
본문 바로가기
아트 & 문화 톡

발매예정에서 제외될 뻔한 유명한 곡

by today paris 2021. 9. 30.
반응형

어쩜 존재하지 않을 뻔한 매우 유명한 5곡!! 

 

 

1 / "I Can't Get No (Satisfaction)", The Rolling Stones (1965)

롤링 스톤스의 히트곡인 이곡은 그룹의 기타리스트인 Keith Richards는 몇 가지 기타 코드를 염두에 두고 한밤중에 잠에서 깨어나게 되고 다음날 Keith와 Mick Jager는 이 곡을 작업하게 되지만 Keith는 뜻대로 잘 되지 않자 포기하려 했고 임시 작업 제목도 맘에 들지 않았다고 합니다. Keith는 모든 것을 포기하고 곡을 잊어버리고 다시는 이곡에 대해 거론하고 싶지 않았지만 그를 스튜디오에 강제로 데려와서 곡을 발표하도록 밴드 멤버들은 설득하게 되고 결국 완젼 대성공하게 됩니다.

 

2 / "Kiss", Prince (1990)

이곡은 처음에 자신을 위해 쓰지 않은 히트작으로 원래 미국 밴드 Mazarati의 곡으로 쓰게 됩니다.

불행히도 이 밴드의 음반 회사는 타이틀을 싫어했고 발매를 거부하게 되자 프린스는 마지막 순간에 노래를 혼자 간직하기로 결정하고 그의 다음 싱글곡으로 kiss 단호하게 선언하게 됩니다.

오늘날, 이곡은 팝 아이콘의 가장 눈부신 성공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3 / "Billie Jean", 마이클 잭슨(1983)

정말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히트곡! 이 곡을 개발하기 위해 Michael Jackson은 거대한 미국 프로듀서 Quincy Jones와 협력하게 됩니다. 마이클 잭슨은 그 곡이 히트할 것이라는 것을 예상했습니다.

불행히도 그의 동료는 이 곡 발표를 동의하지 않게되고 프로듀서 Quincy Jones는 이 곡의 잠재력이 "너무 낮아서" 앨범에 담을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지만 마이클 잭슨의 끈질긴 요구에 결국 발표하고  Billie Jean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전 세계의 히트작이 되었습니다!

 

4 / "Smells Like Teen Spirit", Nirvana(1991)

처음에는 거의 유명하지 않은  Kurt Cobain이 이 미래의 대 히트곡의 첫 음표를 나머지 밴드앞에서 연주했을 때,

멤버들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룹은 어쨌든 그것을 다시 작업했고 큰 확신 없이 앨범에 담기로 결정합니다. 그러고 나서 28년 후, Smell Like Teen Spirit은 모든 세대의 대표적인 운동 찬가 남아 있습니다.

 

 

5 / "Hey Jude", The Beatles(1968)

비틀즈의 대표적인 히트작 Hey Jude가 발표되지 못할 뻔한 그 이유는?

음반 표지에 실린 사과 반쪽 모습이 여성의 상징을 연상케 하는 너무 노골적이라는 판단을...

그 당시 음반사 이사는 우리 음반회사에는 절대 그런 의도를 원했을 리가 없다는 선언의 편지를 보내게 되어 그들의 결국 로고는 유지되었고 그 곡은 세계적인 히트곡이 되었습니다.

 

6 / "halleluya", Leonard Cohen(1984)

사실 이곡은 어쩜 발표되지 못할 뻔한 의 곡으로 그는 노래를 쓰고 녹음하고 발표까지 이어지는데

몇 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Leonard Cohen 할렐루야는 오늘날까지도 가장 위대한 노래 중 하나로 간주되기 때문에 길고 힘든 작업이 결국 결실을 맺게 된 곡입니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