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 주름을 만드는 나쁜 습관들
본문 바로가기
건강 & 미용톡

조기 주름을 만드는 나쁜 습관들

by today paris 2021. 8. 30.
반응형

노화 방지를 위해 조기 주름을 만드는 매일 하는 실수들

빨대로 마시는거

이러한 얼굴 움직임은 피부의 탄력을 더 빨리 잃게 만들고 입가에 조기 잔주름과 주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병으로 마시는 것도 비슷한 결과를 초래한다고 하니 아무래도 이런 노화를 예방하고 싶다면 잔에 따라 마시는 좋다고 합니다.

디저트나 간식으로 단거를 좋아하는 경우

설탕이 피부에 해로운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콜라겐 섬유를 손상시키고 재생 작업을 훨씬 더 어렵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포도당과 과당은 피부를 지탱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아미노산을 연결하여 산화 스트레스를 증가시키고 피부 염증을 유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피부 노화의 두 가지 중요한 요소!)

과음할 경우

11,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과도한 알코올 섭취가 조기 노화와 상관 관계가 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결국 과도한 음주는 각막 궁(눈의 흰색 또는 회색 반원) 및 귓불 주름(안엽 중앙의 선 또는 주름)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고 알코올은 또한 조기 노화의 주요 요인이 되는 탈수증을 유발하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과한 남방 시스템

방의 온도를 높일경우 공기 습기를 빨아들여 공기가 건조하게 되므로 피부가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습도의 30% 차이도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며, 이러한 건조한 공기에 자주 노출된 피부는 탄력이 크게 감소되고 주름이 크게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세계 보건기구(WHO)는 거실의 경우 18~20도의 온도를 권장합니다.

옆으로 누워서 자는경우

밤에 신체는 휴식을 취하고 재생되어야 하지만, 옆으로 눕거나 엎드려 자는 경우는 피부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한 미용수술 저널에 발표되었는데 이 밤사이의 "수면 주름"은 얼굴이 밤새 마찰과 압박을 받기 때문에 취침자세에 영향을 받게 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탄력 상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음

탈수는 피부의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의 손실로 이어지므로 피부의 탄력 부족으로 인해 피부 처짐을 유발합니다.
잔주름과 주름도 눈에 띄게 나타나게 되므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 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탄산음료, 과일 주스, 스포츠 음료와 같은 단 음료는 세포 노화를 오히려 더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할경우

케이스 메디컬 센터교육 병원의 연구에 따르면 불면증 환자는 피부 노화의 징후가 더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피부는 하루 종일 겪은 환경적 공격(자외선, 공해, 스트레스 등)으로부터 취침 시 재생이 되어야 하는데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피부의 회복이 더디게 됩니다.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실시한 또 다른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밤샘을 저주하는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모두 신체 세포가 더 빨리 노화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패스트푸드를 너무 많이 먹는다

정크푸드는 나쁜 지방과 소금, 설탕으로 가득 차 있고, 영양학적 이점은 거의 없을뿐더러 신체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합니다. 주름을 예방하는 단백질 콜라겐도 자연스레 손상시키면서 체내에서 활성산소를 생성하여 피부 노화를 촉진하게 된다고 하니 자주 먹는건 자제해야 합니다.

스크린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낼 경우

컴퓨터, 전화 또는 TV에서 방출되는 블루 라이터는 불면증을 유발하며 피부의 질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부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이 고에너지 가시광선은 많은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데 피부의 카로티노이드를 감소시켜 자유 라디칼의 증가와 표피 항산화제의 분해로 이어집니다.
즉 , 블루 라이터에 너무 오래 노출되면 피부의 산화가 가속화되어 주름과 트러블이 생기기 쉽습니다

눈 자주 비비기

혹시 습관처럼 눈을 자주 비빈다면... 눈가는 매우 민감한 부위로 노화의 징후가 가장 먼저 나타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피부에 가해지는 압력은 작은 혈관을 파괴하고 다크서클이나 눈꺼풀 처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것

자외선 차단제는 여름에 해변에서 일광욕을 하기 위한 것만이 아닙니다. 태양의 해로운 광선은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구름과 창문을 뚫고 피부에 닿을 수 있는데 피부 노화의 최악의 요인입니다. 주름, 기미 및 그에 따른 탄력 손실을 유발할 뿐 아니라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900명 이상의 사람들과 가끔 한 번만 바르는 사람들을 비교한 연구 결과도 있을 정도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화장을 지우지 않은 채 잠들기.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잠자리에 드는 건 피부의 최악으로 모공이 막혀 피부가 숨을 쉴 수 없게 되고,
이런 상태의 피부는 그날 하루의 오염과 스트레스, 자외선 등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더 피곤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재택근무와 나쁜 자세

일상 속의 나쁜 자세가 관절의 마모를 가속화하고 근육 긴장, 심지어 요통을 유발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사무실 의자에 몸을 구부리고 하루 종일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는 것도 계속해서 아래를 내려다보기 때문에 목과 턱에 깊은 주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리적 불안과 스트레스

기분이 좋지 않으면 신체가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알려진 많은 코티솔을 방출하고 "사랑 호르몬"으로도 알려진 옥시토신 수치를 낮춥니다. 너무 많은 코티솔은 종종 우울증으로 이어질 뿐 아니라, 이는 그 자체로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약화시킵니다.

선글라스를 착용하지 않는 경우

안경이 없으면 강한 태양 광선이 우리의 눈을 부시게 하고 눈을 찌 뿌리게 합니다. 얼굴의 모든 근육이 긴장되고 피부 세포가 1분에 수천 번 압력을 받게 되는데 이러한 반복적인 안면 인상은 특히 눈가에 잔주름과 주름을 유발할 수 있으며 피부 처짐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좋은 지방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을 경우

몸은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의 아름다움을 위해서도 필수 지방산이 필요합니다. 생선, 견과류, 아보카도, 계란, 치아시드 또는 올리브 오일과 같은 식품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궁극적인 노화 방지 성분인 오메가-3와 오메가-6는 피부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오일을 생성하여 수분과 윤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세포 재생에 필수적입니다.

극단적인 다이어트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득 보다 실이 더 많습니다. 탈수, 영양실조, 요요현상, 근육 손실... 기본적인 신체에 필요한 영양이 충족되지 않을 때 가장 먼저 나타나는 곳은 피부입니다. 피부를 빛나고 매끄럽고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과 미네랄은 필수요소입니다.

다중작업을 자주 하는 경우

코로나로 인해 격리 이후 다중작업이 널리 보급되었지만... 이 열광은 생산성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와 피로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만성 스트레스는 DNA 텔로미어를 단축시켜 조기 세포 노화를 유발합니다.

하루 종일 앉아있기

코 시국을 맞이하여 헬스장 폐쇄와 재택근무로 인해 우리는 활동량이 적어졌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체 활동은 체중 조절만을 위한 것이 아니며, 또한 운동을 자주 하면 피부의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을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수년간 운동을 한 노인의 근육은 건강한 젊은 성인의 근육과 매우 유사하다고 하며 운동으로 인해
생물학적으로 약 30년까지 더 젊어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