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도움이 되는 식품
본문 바로가기
건강 & 미용톡

당뇨에 도움이 되는 식품

by today paris 2021. 9. 2.
반응형

당뇨병을 이겨내기 위해 섭취해야 하는 5가지 식품

 

일반적으로 우리가 당뇨병으로 시달릴 경우는 특히 섭취하고 있는 식품이나 식단을 면밀히 관찰하고 개선하는 게 중요합니다. 혈당 수치를 높이는 당 흡수와 사용 및 저장등을 고려해 볼 때 혈당을 조절하고 이 만성병인 당뇨와 연관된 합병증을 방지하기 위해 프랑스 의사들이 권장하는 식품 5가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시금치

칼로리가 매우 낮은 시금치는 우선 혈당 지수가 낮습니다. 반면에 원산지가 이란(유럽식 시금치)인 이 채소는 섬유질뿐만 아니라 혈당 제거 속도에 영향을 주는 강력한 항산화제 알파 리포산이 풍부합니다. 프랑스 영양학자 쟝 미셀 코엔은

"식사에서 섬유질의 섭취는 기본적"이라고 설명했는데 섬유질의 경우 큰 "포만감"을 주어 당뇨병 환자의 체중 증가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늘

마늘은 호흡기관에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권장되지 않지만 간에서 혈액의 과도한 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특히 당뇨병 환자의 건강에 중요한 식품입니다. 일반적으로 마늘의 주된 성분은 혈액을 묽게 하고 혈관에 존재하는 작은 응고들을 용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과

빨간색, 녹색 또는 노란색의 사과는 당뇨병 관리를 위해 선택되는 과일입니다. 포도당이 거의 없고 주요 당은 과당이며 혈당 및 인슐린 지수가 낮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과 껍질과 씨앗에는 당과 지방이 장에 흡수되는 것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가용성 섬유인 펙틴이 들어 있습니다.

 

아보카도

접시에 담을 또 다른 과일중에 하나는 아보카도로써 이 과일은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가 있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의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비타민K를 풍부히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필요하며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제2형 당뇨병의 발병을 예방합니다.

 

고구마

마지막으로 챙겨 먹을 음식 목록에 고구마가 있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면서 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당뇨병에 유익한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그 중 특히 자유 라디칼을 중화할 수 있는 안토시아닌과 카로티노이드가 있는데 이러한 자유 라디칼인 원자 또는 분자는 세포 마모를 유발하며 당뇨병 증상을 증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