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몸에 좋다는 채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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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 미용톡

세계에서 가장 몸에 좋다는 채소는?

by PIT-A-PAT Paris 2022. 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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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몸에 건강한 채소 10가지  

 

채소 섭취가 건강에 중요하다는 것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채소가 건강한 식단의 일부임은 부인할 수 없지만 일부 채소는 다른 채소보다 더 많은 것을 영양을 제공합니다.

영양소, 산화 방지제 또는 건강을 위한 다양한 영향이 든, 그중에서도 손꼽히게 몸에 좋다는 10가지 채소란?

 

 양파

양파는 우리가 요리하는 모든 음식의 풍미를 향상할 뿐만 아니라 정신적, 육체적 능력을 향상하는 케르세틴이라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강력한 항산화제는 염증을 줄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한 연구에 따르면 양파를 섭취하게끔 실험한 참가자의 혈압이  감소한다는 결과를 발표했으며, 그 외에도 양파에는 비타민 C와 B, 엽산을 비롯한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다고 합니다

 

단고추(파프리카, 피망)

피망에 오렌지보다 비타민 C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단고추! 사실 고추, 특히 붉은 고추는 과소평가된 영양소 공급원이라고 합니다. 이 단고추에는 비타민 C 외에도 비타민 B6, 엽산 및 베타카로틴이 포함되어 있으며 , 또한 항산화제가 매우 높기 때문에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 연구에서는 피망에 함유된 화합물이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나타났습니다.

 

완두콩

완두콩은 많은 양의 탄수화물과 전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종종 건강한 야채로 언급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두콩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영양 밀도가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중간 사이즈의 한 컵의 양으로 조리된 완두콩에는 9g의 단백질과 비타민 A, C, K, 리보 플래빈, 티아민, 니아신, 엽산과 같은 기타 영양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완두콩은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한 연구에 따르면 완두콩에는 항암 효과로 알려진 식물성 화합물인 사포닌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고구마

의외일 수도 있지만 달콤하고 맛있는 고구마가 영양소의 매우 좋은 공급원이라고 합니다.

당근과 마찬가지로 고구마에는 비타민 A의 일종인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 예방에도 좋으며 특히 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구마는 당분 함량이 낮고 특히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추천되는 음식이기도 하는데요... 한 연구에 따르면 Caiapo 고구마를 먹으면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한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 Caiapo 고구마 / 껍질과 과육이 하얀 고구마의 일종

 

마늘

마늘은 수천 년 동안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었던 야채인 만큼 많은 연구 대상이 된 채소로써 특히 심장 건강과 면역 기능에 대한 이점이 많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마늘 자체에는 영양가가 높지는 않지만 매우 좋은 천연 항생제입니다.

2014년 연구에 따르면 마늘에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항종 양 및 항균 효과가 있으며 고혈당에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고 발표했는데요... 이런 마늘의 많은 이점을 담당하는 주요 활성 화합물은 알리신이라고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기술 이론적으로 과일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토마토를 야채로 생각합니다.

토마토에는 다량의 칼륨과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으며, 토마토의 리코펜과 베타카로틴은 암 위험 감소와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한 연구에서는 실제로 토마토의 리코펜이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당근

강판에 간 당근 한 컵에는 베타카로틴 형태의 성인 비타민 A 일일 권장 섭취량의 4배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건강한 시력을 위한 필수 영양소로써, 이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시력 상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당근을 섭취하면 특히 흡연자의 폐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으며, 마지막으로 당근에는 비타민 A 외에도 비타민 C, 비타민K, 칼륨이 풍부한 야채입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십자화과 채소로써 브로콜리에는 암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는 유기황 화합물인 설포라판(sulforaphane)이 들어 있는데 면역 기능과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화합물로써 2010년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이 브로콜리는 암 외에도 다른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엽산, 망간, 칼륨, 비타민K와 C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케일

 

케일은 여러 가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매우 인기 있는 잎이 많은 녹색 채소입니다.

특히 비타민 A, C 및 K가 매우 풍부하며,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채소입니다.

2008년 한 연구에 따르면 참가자들에게 12주 동안 매일 150ml의 케일 주스를 마시게 한 결과, 나쁜 콜레스테롤은 10% 감소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27% 증가하는 것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어린이와 많은 성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야채는 아니지만 이 시금치에는 칼슘, 비타민, 특히 비타민 A와 같은 철분과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철분과 칼슘 함량 때문에 시금치는 육류 및 유제품이 없는 식단에 반드시 추가하면 좋은 야채로써,

항산화제와 관련한 한 연구에 따르면 시금치에는 암과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항산화제 유형인 베타카로틴과

루테인이 풍부하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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