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인들이 추천하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건강 주스 8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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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 미용톡

프랑스인들이 추천하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건강 주스 8가지

by PIT-A-PAT Paris 2022. 4.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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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2022년도도 벌써 상반기를 넘어가고 있네요... 곧 더워질 여름을 맞이하여 오늘은 프랑스에서 추천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주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스의 활용은 식단에 추가 영양소를 추가하면서도 체중 감량을 도울 수 있는 빠르고 편리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시중에 판매되는 주스 중에는 종종 설탕, 인공 향료 및 방부제가 들어있어 섬유질이 적고 칼로리 섭취가 높아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프랑스인들이 몇 가지 간단한 재료와 착즙기 또는 믹서기를 사용하여 집에서 만들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주스 알아보려는데요... 이 주스들은 많은 섬유질을 보유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여 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고 합니다.

 

프랑스인들이 추천하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최고의 주스 8가지

 

1. 셀러리 주스

셀러리 주스는 최근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재료가 되었습니다.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95% 이상이 수분으로 채워져 있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칼로리 밀도가 낮은 음식과 음료를 선택하면 체중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셀러리 주스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염증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와 유익한 영양 화합물의 훌륭한 공급원이라고 합니다.

 

2. 비트 주스

운동선수들이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종종 마시는 주스가 비트 주스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 주스에는 식이성 질산염과 같은 유익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식이 질산염은 근육 효율성과 지구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트 전체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 소화를 늦추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기 때문에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석류 주스

석류 주스는 맛도 있지만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건강에 좋은 저칼로리 음료라고 합니다.

한 동물 실험 연구에 따르면 고지방식을 먹인 쥐에게 석류 주스를 마시게 했더니 체중 증가 현상이 없었으며,

또 다른 일부 연구에서는 석류가 공복감을 증가시킬 수 있는 혈당의 급등과 충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발표도 있었습니다.  한 예로 16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빵을 먹은 후 석류 주스를 섭취하자 일반적으로 빵으로 인해 혈당 수치가 상승하게 되는데 석류 주스에 있는 산화 방지제가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4. 녹색 야채주스

녹색 야채 주스의 성분은 다양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케일, 시금치 또는 양배추와 같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입니다.

이 성분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당분이 적으며 항염증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과일과 채소 섭취를 늘리면 체중이 감소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중 및 지방 증가 위험이 감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녹색 야채주스는 좋아하는 재료를 추가하여 취향에 맞게 쉽게 조정할 수 있으며, 착즙기 대신 믹서기를 사용하면 녹색 채소에서 모든 영양소와 섬유질을 얻을 수 있어 주스가 더욱 포만감을 주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수박 주스

수박 주스는 달콤하고 상쾌하면서 영양가 또한 매우 높다고 합니다.

수박은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항산화제인 칼륨, 비타민 A 및 C와 같은 심장 건강에 좋은 미량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으로써 수분 함량 또한 높아  포만감이 높아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 연구소에서 33명을 대상으로 4주간 참가자들에게 매일 신선한 수박 2컵(300g)을 마시게 했더니. 수박 주스를 마시지 않은 그룹에 비해 뱃살, 식욕 및 음식에 대한 갈망이 크게 감소하면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6. 라임(레몬) 생강 주스

라임(레몬) 생강 주스는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주스로 손꼽히는데요...

레몬은 풍미를 더하면서 약간의 추가 산화 방지제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 한 연구에서 사람 및 동물을 대상으로 생강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감소시키며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했는데요... 껍질을 벗긴 생강 한 줌, 갓 짜낸 레몬(라임) 주스, 생 시금치 1컵(30g)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건강한 다이어트 주스로 완성!!

 

7. 당근 주스

당근 주스는 비타민 A와 기타 건강에 좋은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여 영양이 풍부한 음료입니다.

당근을 주스로 만들면 섬유질 섭취의 흡수율을 늘려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28명의 비만 남성을 대상으로 8주간의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한 당근 주스를 매일 마시게 한 결과

뱃살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사과 케일 주스 

사과와 케일 주스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설탕과 인공 향료 가미된 과일주스에 대처하기 좋은 주스인데요..

특히 케일 한 컵(21g)에는 거의 1g의 섬유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케일 사과주스 한 컵씩 마시게 한 실험 결과 식사 후 혈당 수치를 안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사과 또한 섬유질과 기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주스를 섭취하게 되면 어린이와 성인 모두 체중 감소와 도움이 되면서 식이 품질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케일 사과 주스는 한 줌의 케일 잎과 얇게 썬 사과 몇 개를 섞기만 하면 되는데요... 취향에 따라 셀러리, 레몬, 생강 또는 당근과 같은 다른 재료를 추가하면 풍미와 건강상의 이점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주스를 장기적으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체중 감소를 촉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체중 감량을 위한 이상적인 주스는 당 함량이 낮고 섬유질이 많으며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를 비롯한 기타 중요한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곧 다가올 여름을 맞이하여 건강한 주스로 다이어트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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