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속에서 쉽게 간을 해칠 수 있는 음식은?
본문 바로가기
건강 & 미용톡

일상속에서 쉽게 간을 해칠 수 있는 음식은?

by today paris 2021. 8. 19.
반응형

간에 좋지 않은 일상 속의 음식 

어떤 종류의 음식이라도 과식과 과음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특히 간은 우리 몸안의 독소를 걸러내고 소화 효소를 생성해내는 곳입니다. 이런 간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신체 활동이 권장되지만 일상 속의 음식습관도 면밀히 관찰해야 합니다. 간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자주 섭취하는 음식 중 유의해야 할 6가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커피

카페인은 간에서 신진대사가 이루어지지만 과도하게 사용하면 장기적으로 소진될 위험이 있습니다. 생활 속에서 커피를 마시지 않은 것은 의미가 없으나 단 전문가들은 하루에 두 잔 이하로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튀김

실제로 튀김은 간에 특히 좋지 않습니다. 지방의 양이 신체의 필요량을 초과하자마자 간은 세포에 과부하가 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식용유가 포함된 튀김류는 최대 일주일에 한 번 정도로 자제해야 합니다.

 

알코올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간에 매우 좋지 않다는 것은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간이 알코올을 영구적으로 중화하도록 강요되면 간세포는 점차적으로 스스로를 파괴하게 되므로 보건 당국에서도 적당한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소다

소다류는 간에 너무 나빠서 이 이름을 따서 병명을 ''소다병''명했습니다

"소다병"으로도 알려진 NASH는 너무 많은 설탕과 너무 많은 지방을 섭취하는 것과 관련된 간의 만성 질환입니다.

그것은 간경변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주로 탄산음료와 같은 단 음료의 과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간세포에 지방이 비정상적으로 축적되는 현상은 프랑스에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

흰 시리얼 빵, 파스타, 흰 밀가루와 쿠키는 포도당 수치를 빠르고 급격하게 상승시킨 후 떨어뜨립니다.

이러한 쇼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간을 약화시킵니다. 반대로 통곡물과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은 간암 발병 위험을 줄입니다.

 

산업용 페이스트리

 

첨가물이 많이 포함된 식품은 장기적으로 췌장에 좋지 않지만 이 췌장이 지치면 간이 대신하게 됩니다.

따라서 산업용 페이스트리는 나쁜 지방과 많은 설탕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늘 적당한 양을 섭취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다시 말하지만, 모든 것은 금식을 권하는 것이 아니라 과음, 과식에 대한 절제에 관한 내용입니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