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못드는 밤에 꿀잠을 부르는 식품이란?
본문 바로가기
건강 & 미용톡

잠 못드는 밤에 꿀잠을 부르는 식품이란?

by today paris 2021. 8. 1.
반응형

숙면을 위해 섭취하면 좋은 추천 식품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몸이 좋은 상태를 유지하려면 아무래도 양질의 수면이 필수적입니다.

요즘은 더위와 코 시국으로 인해 활동량이 적어지면서 수면장애를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사람이 한국에서 평균 45만 명 이상이라고 합니다. 해마다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우리가 숙면을 하지 못하면 신체적으로 무기력감과 집중력 저하, 피로 등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는데,

평화롭게 잠을 잘 수 있도록 숙면을 부르는 꿀잠 식품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몬드

칼슘이 풍부한 아몬드는 지방산뿐만 아니라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도 풍부합니다. 잠들기 몇 시간 전에 그것을 조금 섭취하면 수면의 질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가 복잡해지고 역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허브차 한잔에 약간의 꿀은 틀림없이 수면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약입니다. 밤새 몸에 포도당을 공급합니다. 실제로 몸에 에너지가 부족하면 스트레스와 관련된 두 가지 호르몬인 코티솔과 아드레날린이 방출됩니다.

오렌지 꽃 꿀, 라임 꽃 꿀 또는 클로버 꿀과 같은 일부 꿀은 다른 꿀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통밀빵

통밀 빵을 선호하여 흰 빵을 피하는 것이 저녁에 권장됩니다. 실제로, 후자는 수면 호르몬의 생산을 자극하는 느린 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꿀이나 치즈의 일부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멜라닌과 세로토닌 생성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풍부한 과일로 숙면을 유도합니다. 바나나는 한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여 스트레스를 줄여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귀리


불면증과 싸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귀리는 몸에 멜라토닌과 비타민 B를 제공하여 세로토닌 분비를 자극하고 방

받지 않는 수면을 촉진하는 데 적합합니다. 플레이크 형태로 디저트로 코티지치즈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파스타

트립토판은 숙면에 유리한 신경 전달 물질의 제조를 가능하게 하는 아미노산입니다. 그것을 생산하기 위해 신체는 일반적으로 파스타에서 발견되는 탄수화물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에 주의하십시오. 소스와 치즈를 남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소화를 복잡하게 하여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건강 & 미용톡] - 평온하고 더 나은 수면을 위해 저녁에 먹어야하는 과일!

 

평온하고 더 나은 수면을 위해 저녁에 먹어야하는 과일!

수면에 도움을 주는 과일 키위 프랑스인은 아침에 감귤류와 같은 과일을 많이 소비하지만 키위는 많은 선입견이 있는 과일이며 주로 비타민이 많다는 생각으로 아침에 키위를 먹는 경우가 많은

parisunni-75.tistory.com

[건강 & 미용톡] - 수면 장애를 도와주는 불면증 방지 자연 식품이란?

 

수면 장애를 도와주는 불면증 방지 자연 식품이란?

요즘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 및 신체의 활동량이 작아지면서 아무래도 수면장애를 받는 경우가 많은 거 같다. 필자도 작년 말 부터 올해 초까지는 심하게 불면증에 시달린 적도 있었다. 사실

parisunni-75.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