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대표적인 여성 스파이 스토리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정보 톡

역사상 대표적인 여성 스파이 스토리

by PIT-A-PAT Paris 2021. 7. 4.
반응형

영원한 역사를 만든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여성 스파이

 

스파이 이야기를 좋아하시나요? 영화 속의 이야기 같지만 실제로 존재했던 몇몇 여성 스파이, 그녀들은 그들의 매력과 지성을 사용하여 그녀들의 기량으로 또 다른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오늘은 역사상 대표적인 여성 스파이에 대한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조세핀 베이커

미국의 한 잡지 리더였던 조세핀 베이커는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스타로 간주되는 댄서입니다.

이 지위는 1950 년대에 그녀가 인종 차별에 맞서 싸울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이전에 조세핀 베이커는 마타하리처럼 브로드 웨이 쇼에서 옷을 벗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1937 년에 프랑스인으로 귀화하고 1939 년 9 월 레지스탕스에 합류하기로 결정했으며 그녀의 임무는 방첩 요원으로서 적십자사와 함께 군인의 사기를 높이는 것뿐 아니라 적군의 위치를 ​​전달하기 위해 독일 장교에게 뇌물을 주는 것 등입니다. 1940 년 패배 후, 그녀는 프랑스의 자유 비밀 서비스에 입대하여 악보를 통해 많은 비밀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합니다. 전쟁이 끝난 후 그녀는 프랑스 명예의 군단으로부터 저항의 메달을 수여받았으며 무공훈장 (1939-1945 전쟁)을 받았습니다.

 

마타 하리

아마도 가장 유명한 여성 스파이로는 마타 하리입니다. 공연을 위해 옷을 벗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댄서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1 차 세계 대전 동안 스파이로 활동했으며 독일 측에서 20,000 프랑의 지불과 함께 그녀가 프랑스 활동을 감시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역사상 스파이가 된 최초의 여성인 마타하리는 실제로 정보를 제공하기보다 낭만적인 관계를 선호하기 때문에 여전히 매우 나쁜 신병입니다. 그녀는 22 세의 러시아인을 만난 후 트리플 에이전트 (러시아, 프랑스, 독일)가 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어느날 프랑스 군이 이를 깨달았고 마타하리는 1917 년 10 월 15 일에 사형을 받게 됩니다.

실제로 세 국가는 "그녀가 트리플 에이전트라는 사실을 모두 알고 있으며 그녀를 이용하여 잘못된 정보를 전달합니다"

라고 한 기사는 단언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마타 하리가 실제 스파이를 했다는 공식적인 입증은 없는 상태이며 그녀의 미모와 전쟁시대의 고위층 정치인들과의 관계를 무마시키기 위한 희생양이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마리타 로렌츠

해양 정기선 사령관의 딸이자 첩보 활동과 관련된 여배우 마리타 로렌츠는 CIA 요원이면서도 피델 카스트로의 연인이었습니다. 그녀는 쿠바의 통치자가 그녀의 삶의 첫사랑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들의 러브스토리는 지속될 수 없습니다.

카스트로 관계에서 아이를 가지게 되어 행복해했지만 여러 소문으로 일단 아이를 잃게 되고 납치와 유산이 다 카스트로 계획이라고 생각한 그녀는 카스트로를 죽이는 유일한 임무로 CIA로부터 임명을 받게 되며 성공하게 되면 200만 달러의 금액을 받기로 하지만 그녀의 많은 시도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자신의 임무를 완수할 수 없었다.

"피델에 대한 나의 사랑이 그를 암살하는데 큰 방해가 되었습니다."라고 훗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 후 그녀는 베네수엘라 대통령 마르코스 페레스지 메네즈가 연인이 되어 딸을 낳았지만 베네수엘라 정부는 친자 검사를 거부했다고 합니다.

 

크리스틴 그랜빌

그녀의 진짜 이름은 크리스티나 스카베크는 제임스 본드 시리즈에서 베스페르 린드(Vesper Lynd)의 캐릭터에 영감을

준 여성입니다. 폴란드 출신으로 영국 최초의 제2차 세계 대전시 여성 특수 요원이었던 그녀는 제2 차 세계 대전 중 폴란드와 헝가리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1944 년 그녀는 저항군을 지원하는 영국 스파이 네트워크 JOCKEY에 가입하게 되고 그녀는 가장 활약으로 독일인에 의해  Digne-les-Bains에 수감된 Francis Cammaerts (상사)와 두 명의 요원을 처형되기 몇 시간적에 영웅적으로 구하게 됩니다. 그녀가 활동한 ‘'특별작전 집행국''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1940년 처칠이 설립했으며 1946년 해체됩니다. 이 특별작전 집행국에서 여자로서 가장 오랫동안 활동한 요원이 크리스틴이며 크리스틴은 이 특별작전 집행국이 설립되기 한 달 전에 이미 JOCKEY요원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총 6년을 유럽 전역을 다니면서, 목숨 건 첩보원으로 활약하다가 그녀는 전후 훈장 하나와 100 파운드와 함께 퇴직하여 호화 유람선 여성 안내원으로 생활을 하지만 이 배안 식당의 지배인으로부터 칼로 잔인하게 살해를 당해 44세의 젊은 나이로 생을 마치게 됩니다.

지배인은 교수형이 집행되었고, 살인 이유는 자신의 구애는 거절하면서, 다른 남자와 친하게 지내는 것을 보고 질투심에 살해했다고 자백했습니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