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오 파트라의 연인 마크 안토니우스와의 러브 스토리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정보 톡

클레오 파트라의 연인 마크 안토니우스와의 러브 스토리

by today paris 2021. 6. 24.
반응형

클레오 파트라의 남자 마크 안토니우스

마크 안토니우스과 클레오 파트라간의 만남은 로마 제국과의 점령을 배경으로 BC 40 년대라고 합니다.

이들의 러브 스토리는 역사를 표명한 두 명의 뛰어난 인물의 전사와 사랑에 대한 열정을 상징합니다.

항상 야망이 컸던 클레오 파트라는 동생과의 정권 다툼으로 밀리게 됩니다.

클레오파트라의 전설적인 아름다움과 그녀의 유명한 콧대를 상징하는 이집트의 마지막 여왕 클레오 파트라는 먼저 절대적인 승리의 대표적인 인물인 카이사르를 유혹해서 그와의 사이에서 ''작은 카이사르''라고 불리는 아들 한 명을 낳게 됩니다. 카이사르가 브루투스의 음모에 찔려 죽자 로마 제국은 크게 세 개로 나뉘는데 동쪽은 마크 안토니우스, 서쪽은

옥타비아우스, 아프리카는 레피두스에 의한 삼두정치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클레오 파트라는 대담한 마트 안토니우스에 지목하게 되지만 사실 안토니우스는 옥타비아우스의 여동생 옥타비아와 결혼한 상태였습니다.

 

동부 땅의 후계자 인 마크 안토니우스은 이집트의 여왕인 클레오 파트라와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매혹적이고 용감한 그녀의 야망은 항상 그녀를 로마의 가장 강력한 통치자들에게 향하게 했습니다.

 

그들의 사랑은 화려한 생활과 정복에 대한 야망, 장대한 축제 등의 대명사였지만 결국 그녀와의 사랑으로 파멸에 이르는 운명을 맞게 됩니다.

 

지적이고, 예리한 정치적 감각을 지닌 아름다운 클레오 파트라는 그녀의 왕국에 자율적인 힘을 키우고자 노력했으며.

마크 안토니우스은 로마 제국에 대한 그의 충성심은 클레오 파트라와의 사랑으로 인해 다소 혼란스러워졌고 그와 옥타비아 사이의 갈등에 점점 더 연루되어 버립니다.

 

로마인들은 마크 안토니우스 뒤에서 그를 조정하여 영토를 장악하고 있는 클레오 파트라 여왕의 손아귀에 있다는 사실을 매우 불쾌해합니다.

이런 마크 안토니우스의 이집트와의 동맹이 옥타비아우스에게는 오히려 위협이 되었고 사실 마크 안토니우스은 일종의 평화를 협상 위하여 옥타비아우스의 여동생 옥타비아과 결혼을 한 상태였습니다.

 

몇 년의 협상 노력에도 불구하고 마크 안토니우스는 결국 이집트로 돌아와 클레오 파트라를 선택하게 되고 마크 안토니우스는 형제와 남편 간의 갈등에서 종종 중재자 역할을 했던 옥타비아우스를 떠나게 됩니다.

 

클레오 파트라와 마크 안토니우스 사이에 세 자녀를 낳게 되는데 알렉산더 헬리오스, 쌍둥이 클레오 파트라 셀레네, 필라 델파이입니다.

 

이집트를 과거의 화려함으로 되돌리려는 열망을 전면에 두었던 클레오파트라는 지능적이며 무자비한 여왕이란 수식어를 동반했는데 그녀는 통화 시스템을 개혁하고 무역을 정화하며 로마의 독점을 깨뜨리게 됩니다.

그녀는 마크 안토니우스에 대한 사랑에도 불구하고 점점 더 야망과 자유를 원하는 여왕이 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그들만의 전설적인 사랑을 쓰게 되고 이 둘 사이는 그 누구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이렇게 마크 안토니우스의 도움으로 클레오 파트라는 고대 이집트의 힘을 다시 키우게 되지만 로마로부터의 압력은

더욱 커졌으며 그녀가 마크 안토니우스을  조정하는 천사의 가면을 쓴 사악한 천재이며  로마 제국의 권력을 위태롭게 한다는 의견들이 분주히 전달되게 됩니다.

 

이러한 분란에 분노한 옥타비아우스는 로마 사람들의 눈에 그의 권위를 확립하기 위해 그들에게 전쟁을 선포하게 되고 그 충돌은 BC 31년에 악티움에서 발생하게 되는데 옥타비아우스 최고의 장군들이 이끄는 해전에 결국 패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분쟁의 불행한 끝을 예상한 클레오 파트라는 도망치는 것을 선호하게 되는데, 이런  그녀의 행동은 마크 안토니우스 비롯한 정복자의 이미지를 로마 군대와 함께 먹칠을 하는데 기여하게 됩니다.

 

패배한 연인들은 이집트의 요새로 돌아가게 되지만 옥타비아우스는 BC-30에 알렉산드리아를 정복하여 도착하게 되고 마크 안토니우스는 클레오 파트라가 자살했다 말을 듣고 절망적인 나머지 그것이 단지 소문이라는 것을 모르는 채 생명달리 하게 됩니다.

 

옥타비아우스는 클레오 파트라를 로마로 다시 데려와 그녀의 목을 치고 싶어 했지만 사랑하는 연인을 보내고 길을 잃은 이집트의 여왕 클레오 파트라는 죽더라도 격식 있고 존엄성 있게 죽고 싶어 합니다. 그녀는 하녀에게 독사가 든 무화과 바구니를 가져오도록 부탁하고 마크 안토니우스의 무덤 옆에서 마지막 영웅적인 몸짓으로 바구니에 손을 넣고 독사에 물려 치명적으로 사망하게 됩니다. 사실 그녀의 죽음에 대해서는 많은 이야기가 전해지지만  그녀의 죽음으로 이집트는 로마의 속국으로 전략하게 됩니다.

 

그 당시 한 ''영웅전''에 의하면

''마크 안토니우스를 파멸시킨 교활한 여인으로 나일강의 사이렌''이라고 표현됩니다.

 

오늘은 마크 안토니우스과 클레오 파트라의 매력 그리고 고난과 시간을 통한 충성심, 문화적 차이, 정복에 대한 그들의 스토리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