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많이 믿는 9 가지 종교는?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정보 톡

세계에서 가장 많이 믿는 9 가지 종교는?

by today paris 2021. 5. 30.
반응형

 

인간은 항상 신을 믿어 왔습니다. 그리스 또는 이집트 신화 또한 인간의 믿음이 수천 년 동안 존재 해왔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늘날 종교는 세월과 함께 일부 종교는 더 커지고, 또 다른 일부의 어떤 종교는 사라지기도 했지만, 아직 까지도 전 세계에서는 많은 종교가 실행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종교가 존재하는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행해지는 9 가지 종교를 알아보겠습니다.

 

1) 수니파 무슬림

무함마드가 창시한 알라만을 유일신으로 내세운 단일신 종교로써 약 15 억 명의 수행자가 있는 수니파에는 사실상 무슬림의 90 %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이 종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신자를 가진 종교입니다.

 

2) 가톨릭

천주교 또한 여러 흐름을 결합하는 기독교의 한 분파로써 공식 명칭은 가톨릭 교회 또는 로마 가톨릭 교회입니다.

교황을 중심으로 한 기독교의 가장 오래되고 큰 교파로써 총 12 억 명의 가톨릭 신자들이 세계 여러 나라에 분포되어 있으며 2번째로 많은 신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3) 힌두교

세계에서 세 번째로 널리 믿는 종교인 힌두교는 고대 인도의 종교 사상인 베다에서 비롯된 것으로, 여러 신들의 존재를 부정하지 않으며 사상적으로 특징은 윤회와 업, 해탈, 도덕적 행위 중시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인도와 그 주변 국가에서 9 억 8 천 8 백만 명의 추종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4) 불교

우리나라에서도 비율이 높은 불교는 5 억 1 천만 명의 신도들이 있으며 4 번째로 가장 많이 믿고 있는 종교로써 중국이 공산화가 되기 전까지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신도수를 가졌고 신도자들은 주로 아시아에 있습니다.

 

5) 개신교

 

1517년 마르틴 루터가 기존 로마 가톨릭 교회의 부패와 타락을 비판하며 카톨릭의 교리나 제도를 넘어 "복음''으로 돌아가자는 종교개혁을 거쳐 프로테스탄트(대항하는 사람들)인 개신교는 약 4 억 4 천만 명의 신자들을 있으며 대다수는 미국에 살고 있습니다.

 

6) 정교회

정교회 또한 2 억 8 천만 이상의 추종자들이 있는 기독교의 흐름으로 정교회의는 주로 동유럽에 있습니다.

 

7) 불가지론

불가지론은 실제로 종교가 아니라 생각의 흐름으로써 이들은 사실 신의 존재 또는 부재에 대한 증거가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로서 약 2 억 8 천만 명입니다.

 

8) 시아파

시아파 또한 이슬람교의 한 분배며 약 1 억 5 천만 명의 추종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주로 이란에서 대다수의 시아파를 찾을 수 있습니다.

 

9) 무신론자

무신론자는 약 1 억 3600만 명으로 세계 인구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무신론은 종교가 없고 종교나 신에 대한 믿음이 전혀 없는 것을 말합니다. 무신론자들은 또한 신이 존재하지 않은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뉴스에 따르면 종교 인구가 점점 감소하고 있는 추세로써 무신론자의 지속적인 증가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