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LVMH 그룹 브랜드로 넘어온 미국 명품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 !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정보 톡

프랑스 LVMH 그룹 브랜드로 넘어온 미국 명품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 !

by today paris 2021. 1. 27.
반응형

1961년 오드리 헵번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통해 명품 보석 브랜드 자리매김을 확실히 한 티파니 주얼리 업체가 약 18조 원에 프랑스 그룹 LVMH에 인수 합병되었다.

 

 

이미지출저: LEPOINT.FR

 

프랑스 최고 명품 그룹 LVMH의 티파니 인수가 확정되고 나서 티파니 사장인 알레산드로 볼리오로는 1월 22일 자로 퇴사했으며 그 자리에 여태까지 루이비통의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담당했던 안토니 레드루로가 새로 취임하였다.

LVMH 회장 겸 최고 경영자 베르나르 아르노의 아들이자 지금까지 트렁크 제조업체 리모아에서 근무한 알렉산드르 아르노가 티파니 제품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전무이사가 되었으며, 전 티파니 알레산드로 볼리오로의 사장 외에도 기존에 활동했던 예술 감독관 및 제품 및 마케팅 부총감 독도 "짧은 인수인계 후"티파니를 떠날 예정이라고 한다.

 

보도 자료에 인용된 베르나르 아르노는 ''티파니의 성장과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며 , 가장 가치 있는 보석 브랜드로 남을 수 있는 티파니 브랜드의 능력에 대해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2019 년 11 월에 발표된 티파니와 세계 명품 1위 LVMH 그룹회사와의 계약이 2020 년 9 월에 중단되었다가 Covid-19로 인한 경제 위기를 맞게 되자 티파니 측은 이전 주당 135에 비해 주당 131.50 달러로 하향 조정되는 가격에 동의를 하면서 성사되었다.

 

지난 2020년 12 월 30 일, 티파니 주주들은 기록적인 럭셔리 딜인 LVMH와 158 억(약 18조 원) 달러 규모의 노조를 승인했다.

 

 

이미지출저: Fashionnetwork

 

일반적으로 명품 브랜드의 역사를 따지고 보면 한 집안의 가족들이 운영해 오면서 그 이름을 내걸고 소비자에게 자체의 정통 방식과 품질유지라는 제품을 제공하면서 명품이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다.

하지만 이번에 티파니를 인수한 LVMH 회장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은 이러한 개념을 깨고 개인 브랜드 인수합병을 통해 명품 브랜드 사업을 시작하면서 오는 날에는 거대한 명품 합병그룹으로 전 세계에서 1등을 달리고 있다.

 

이렇듯 전 세계 명품 브랜드 그룹 1~2등을 다투는 회사들이 바로 프랑스 기업체로 LVMH그룹과 케링(Kering) 그룹이다.

 

그만큼 프랑스의 일반 경제 문화만을 따지면 1. 관광업 2. 농축산물 3. 명품, 향수. 화장품일반적인 경제자원이다.

 

이런 인수합병을 통해서 LVMH 그룹은 아시아 시장을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을 자랑하는 미국에 본격적인 진출의 장을 열었으며, 뉴욕 타임지에 따르면 LVMH 그룹이 최근 아프리카 보츠나와 카로훼 광산에서 채굴된 1785캐럿의 다이아몬드를 매입했다는 보도가 발표되면서 럭셔리 시장에 대한 LVMH 그룹의 포부를 잘 보여주는 것이라고 하여 이슈가 되고 있다.

LVMH 그룹을 구성하는 브랜드/ 루이뷔통. 셀린느. 지방시. 크리스천 디오르. 펜디. 마크 제이콥스. 겐조. 로에베.  벨루티 남성 브랜드. 리모아 여행가방. 모이나 가방. 토마스 핑크. 에밀리오 푸치. 불가리. 드 비어 주얼리. 프레드 주얼리. 제니스 시계. 태그 호이어. 티파니 주얼리. 오마스 스틸로. 생마리 텐 백화점. 봉마르쉐 백화점. 쉐포라. 베네피트 코스메틱스. 겔랑. 메이크업 포에버. 샴페인 루이 나트. 샤토 슈발블랑. 샤토 디켐. 헤네시. 샴페인 크루그. 샴페인 메르시에. 샴페인 모엣 샹동. 돔 페르 기니 옹(빈티지). 글렌모렌지 위스키 등

Kering 그룹을 구성하는 브랜드/ 구찌. 생 로랑. 발렌시아가. 크리스토퍼 케인. 스텔라 매카트니. 보테가 베네타. 알렉산더 맥퀸. McQ .포멜라또 주얼리. 도도 주얼리. 진 리처드. 키린 주얼리. 부쉐론 주얼리. 지라르 페레고 시계. 율리세 나르딘 시계. 퓨마 스포츠 웨어. 코브라 스포츠웨어. 볼컴 스포츠 웨어 등..

필자에 있어서 티파니란 단어는 보석 브랜드에 앞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오드리 헵번이 나온 ‘’ 티파니에서 아침을’’이 떠오르는 건 어쩔 수 없다.

이 영화 덕분에 뉴욕 5번가에 위치한 티파니 주얼리 브랜드가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신분상승을 열망하는 할리(오드리 헵번) 인생의 삶을 표현하는 이 영화속에는 그 당시 대도시가 안고 있는 사회적 문제점과 신분의 격차에서 오는 갈등과 사랑의 이야기를 다루었다.

 

오드리 헵번 너무 이쁘지 않나요~~~

이 영화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1962년 개최된 아카데미 상중 음악 작곡상, 편곡상, 주제가상을 휩쓴 헨리 만시니가 작곡하고 극 중 오드리 헵번이 기타를 치면 직접 부른 "문 리버 Moon river"이다.

 

우아하고 멋스러운 옷차림과 선글라스를 쓰고 고급 티파니 보석상 진열대 앞에서 보석을 구경하면서 빵과 커피로 아침을 먹는 모습이 등장하는 장면을 통해 왠지 할리가 신분상승을 꿈꾸고 있다는걸 잘 보여주는 장면이다.
자신은 티파니 매장을 좋아한다는 이유로 티파니 매장 같은 집을 얻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소유하고 싶지 않았으며...

우울할때 택시를 타고 티파니 매장에 가면 이유없이 그냥 기분이 좋아지는 할리...티파니 매장이 주는 조용함과 고귀함이 좋다는 그녀...

티파니 매장 같은 느낌을 주는 집을 구할 수만 있다면 그때는 가구도 사고 고양이 이름도 지어줄 것이라고…

 

 

이미지출저:  Wikipédia.org

 

오드리 헵번의 대표작 중에 하나인 영화"티파니에서 아침을"통해 유명해 진 ''티파니'' 주얼리 브랜드는 오늘날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결혼 프로포즈시 가장 받고 싶은 주얼리 브랜드중에 하나라고 한다.

 

 뭐가 잘못되었는지 알아? 이름 없는 아가씨?

당신은 비겁해. 용기가 없어.

당당히 고개를 들고 인생은 사실이다 하기가 무서운 거야.

사람들은 서로 사랑하고, 서로에게 속하는 거야.

그게 유일한 행복의 기회이니까.

당신은 자칭 자유분방하고 와일드하다고 하면서
누군가가 우리에 가둘 것을

그러면서 이미 스스로 지은 우리에 갇힌 거야.

어디로 도망치든 자신에게 되돌아올 뿐이야.

 

                                            - ''티파니에서 아침을'' 대사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