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 parisen 기사에 김치를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음식으로 극찬 !!!!
본문 바로가기
냠냠 요리 & 맛집톡

Le parisen 기사에 김치를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음식으로 극찬 !!!!

by today paris 2020. 11. 13.
반응형

<Le Parisien 르 파리지앙> 기사에 한국의 대표음식인 김치를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음식 중에 하나라고 소개를 했다.

 

한국 사람으로서 필자는 늘 당연한 것처럼 먹고 살아왔던 김치를 유명한 프랑스 영양사 의사에 의해 평가된 관점이라 나름 흥미로웠기에 기분 좋은 마음으로 기사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해 보았다.

 

이 영양사 의사는 최신 저서 인 ''nourrir sa sant / 건강을 챙기자 (간접 번역)''을 출판한 인지도 높은 영양사 의사이다.

 

김치를 먹으면 면연력이 높아진다.

 

 

원래 한국에서 온 배추와 기타 발효 야채로 만든 이 레시피는 Covid-19 및 기타 여러 질병에 대한 방어력을 향상한다. 영양사 의사 졍 미셀 코엔 jean Michel Cohen 이 직접 쉽게(?) 만들 수 있는 이 김치의 준비의 이점을 설명하면서 글이

시작된다.

 

한국의 모든 식사와 함께 제공되는 이 김치(소금에 발효된 야채라고 설명함)는 세계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이다.

김치는 항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신체의 염증을 완화하여 Covid-19 에 대한 우리의 방어선을

향상한다. 따라서 김치는 전염병 시대에 강력한 건강식품이며 한국음식인 김치를 우리 메뉴에 자주 포함시키는 것을 권장한다.

 

졍 미셀 코엔은 우리 유럽 입맛에는 김치처럼 강한 맛에 익숙하지 않지만 김치는 건강에 매우 중요하며 주로 고춧가루와 유당 발효 야채(당근, 파, 무, 순무)로 구성되어 있어 장내 식물의 균형을 맞추고 면역 체계를 활성화하는 많은 천연 프로바이오틱스를 제공한다. 한국인들은 또한 마늘 , 양파, 참깨 및 굴과 같은 다양한 재료를 김치에 추가하기도 하는데 이 모든 음식은 김치의 효능을 더욱 높이는 것들이다.

 

오늘 김치를 소개하는 기사내역

우리가 자주 만들어 먹기는 힘들겠지만 정기적으로 김치를 먹으면 여러 종류의 암 발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확신한다. 이 속성은 김치를 구성하는 성분과 연결되어 있는데 배추에는 암세포의 성장을 차단하는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며 고춧가루에는 폐암과 췌장암의 발병을 늦추는 것으로 보이는 물질인 캅사이신이 포함되어있다.

 

마지막으로 여러 연구에 따르면 김치에 존재하는 박테리아가 대장암,직장암 및 위암의 위험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을 줄이며 동맥 차단 위험을 낮추는 프로피온산을 생성한다고 설명했다.

 

우리의 자랑스런 김치에 있는 좋은 박테리아가 면역력을 향상뿐 아니라 얼마나 건강에 좋은지 자세히 몰랐지만 이렇게 김치를 극찬하는 기사를 읽고 뿌듯하지 않을 수 없었으며 내가 좋아하는 김치의 영양 성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유익한 기사였다.

 

아마도 이 어려운 경제 시국에 한인 마트에 김치가 동 날듯하여 기쁘고 뿌듯하다.

다행히 필자는 왠일로 동네 슈퍼에 배추를 팔기에(이 기사 때문일까?) 봉쇄 격리로 인해 자의 반 타의 반으로 2포기의 나름 김장? 김치를 열심히 담갔다! 엄마손 맛은 아니지만 면역력은 높일 수 있어 기쁘다!

 

2포기 면역력 높여주는 겨울식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