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최초의 로봇이 만든 피자 매장 파찌pazzi!
본문 바로가기
냠냠 요리 & 맛집톡

파리 최초의 로봇이 만든 피자 매장 파찌pazzi!

by today paris 2020. 10. 31.
반응형

파리에 근교에서 가장 유명한 아웃렛 매장이 위치한 곳이자 디즈니 랜드와도 가까운 발 드 유럽(Val d Europe) 쇼핑센터에 연중무휴 24 시간 근무하며 30 초 만에 피자를 준비하는 피자점이 생겼다. 고객 손에 도착하는 시간까지 총 4분이라고 한다.

 

아무리 신속하게 만든다 해도 피자를 30초 안에 만든다는 것에 대한 의문이 생길 것인데 이 피자는 사람이 아닌 기계가 만든다고 한다.

 

당연히 사람도 30초 안에 만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이 피자리아의 특징은 바로 로봇처럼 기계가 만든다는 게 오늘 주요 핵심이다.

 

이 로봇은 세계 피자 챔피언 대회에서 3번이나 1등을 차지한 셰프 Thierry Graffagnino의 레시피를 말 그대로 단어 한 단어 다 입력되어서 그대로 따를 수 있는 훈련받았다고 한다.

 

이 로봇은 손님들이 지켜보는 앞에서 반죽을 반죽하여 도우를 만들고 식자재를 장식하고 오픈으로 이 동시 킨 후 구워진 피자가 완성이 되면 기계는 피자를 미리 잘라서 상자에 담아 전달하게 된다고 한다.

 

이미지출저:© 01Net.com

이 새로운 매장의 피자 종류는 8 유로에서 14 유로 사이(만원~2만 원 사이/일반적인 피자 가격보다 저렴한 편)이며, 로봇이 만든 피자를 받기까지는 총 4분이 걸리는데 만드는데 30초 피자를 굽는 동안이 나머지 시간이라고 한다.

 

새롭게 창조된 혁신적인 프랑스 기업(스타트 업)에서 고안하면서 실시간으로 로봇이 바로 배우고 익히며 실수를 하더라도 자체적으로 자각, 수정할 수 있는 완벽주의 로봇을 추구하며 만들었다고 한다.

 

이미지 출저: © 01Net.com

예를 들어 반죽의 조금이라고 흠이나 구멍이 생기면 자동적으로 옆에 분리하여 다시 반죽하는 인식 시스템으로 되어있다고 한다.

현재는 파리 근교인 Val d Europe 아웃렛 매장과 함께 있는 대형 쇼핑몰 센터에 처음 개장 되었 지만 다른 4 개의 "pazzirias"가 2021 년까지 일드 프랑스(파리 근교)에 문을 열 예정이라고 한다.

 

한 십여 년 전에 우리가 생각했던 로봇의 이미지는 인간을 대신하여 위험한 일을 대신해 주거나 그저 우리를 도와 공장의 부품 조립 도움 정도로만 생각했다.

 

그렇지만 최근 인공지능(AI) 기술인 알파고와 이세돌의 바둑대결처럼 이제는 이 로봇이 인공지능, 기계학습 등으로 더

구체적으로 우리 주변으로 등장해 인간의 고유 능력이라고 믿고 있는 예술분야, 창작분야 심지어 이렇게 맘으로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 분야에서 조차 인공지능 영역으로 확대되어가는 것이 조금은 두렵기도 하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지금 우리의 삶이 20년이나 앞당겨졌다는 기사를 종종 접하면서...

10년 뒤의 지구는 어떻게 될지...

희망보다는 불안이 앞서는 이유는 몰까?

 

2020/09/06 - [냠냠 식탐 & 구석 구석 여행 톡] - 초간단 피자 만들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