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한 복판에 프랑스에서 가장 큰 대형 약국 오픈 했데요~
본문 바로가기
구석 구석 탐방 톡

파리 한 복판에 프랑스에서 가장 큰 대형 약국 오픈 했데요~

by today paris 2020. 10. 23.
반응형

보통 프랑스 여행을 하다 보면 선물을 고민을 하게 되지만 일반적으로 파리 여행에서 뺴놀수 없는 쇼핑코스는 당연히 약국이 월등하게 인기를 누리는듯하다.

 

가끔 약국 쇼핑을 의아해하는 분도 계실 수 있지만 프랑스 약국은 아시는 분은 아시지만 약국 화장품 천국이기 때문이다.

 

현재까지는 프랑스에서 가장 큰 약국 간판

 

우리나라 국민 립밤인 유리아쥬, 몇분에 하나씩 팔린다는 바이오 더마 워터 클렌징, 상처 치료제이자 우리나라 피부과에서도 처방한다는 제품들, 아로마 오일이 들어간 거의 한 세기에 가까운 달팡 제품, 온천수를 사용한 아벤느, 라 호슈 포세 비롯 알레르기 테스트를 거친 피부 스킨케어 제품으로 다양한 피부 타입과 문제를 잡아줄 수 있고 민감성 아토피 피부 타입 등 상당히 다양하면서 가격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다들 꼭 들려가는 곳이다.

 

아무래도 파리는 석회질이 많은 물이라 피부가 건성으로 바뀌어서 그런지 저 또한 쓰는 제품이 약국 화장품이며 한국

방문시 무난하게 선물로 사서 다들 만족해하는 제품들이기도 하며 심지어 부탁받아서 사다 주는 경우도 실제 허다하다.

 

파스퇴르 연구소를 비롯 다양한 식품보조제도 무시 못 하는 것들이라 암튼 약국은 각 나라 관광객들이 정말 즐겨 찾는 곳인 듯 필수 코스처럼 된 거 같다. 

 

최근 파리에서 가장 큰 약국이 생겼다는 기사를 보았는데 아직까지 프랑스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약국이라고 한다.

이름은 BEST

 

파리 한복판인 1구 쇼핑몰센터 Forum des Halles 안에 위치하고 있는 이 커다란 약국은 2050m 규모로 약 하루에 평균 1,200 명의 고객을 수용할 수 있다고 한다.

 

2050m 의 표면, 4.5km의 선반, 40,000 개의 제품 및 독점 계약 브랜드 포함하여 350 개의 브랜드 재고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며 Pharmabest 그룹이 시작한 이 약국의 주력 상품을 관리/판매하기 위해 약사포함 25명 계산대 직원 및 49 명의 직원이 고용되었다고 한다.

 

 

 

2,050m 의 표면적 중 1,550m 는 약국 및 화장품 전용이며 500m 는 처방 전용으로 구분되어있다.

 

대형 슈퍼마켓처럼 보일 수 있는 이 약국의 제품구조는 화장품, 미용 제품, 유기농 제품, 프로모션, 천연 케어 및 에센셜 오일, 의약품, 아기, 임산부,남성 , 반려동물등이 있다.

 

9 월 3 일부터 개장한 이 약국은 미래형 약국으로써 예를 들어 여러 계산대 바로 옆에는 3 개의 작은 연결된 객실을 제공하여 머지않아 고객들은 그곳에서 전화 상담 및 검사, 예방 접종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한다.

 

 

최근에는 오픈 기념으로 2020 년 9 월 12 일 토요일에 무료 Covid-19 테스트를 제공하기도 했다고 한다.

 

또한 많은 약제품 이외에도 크림, 로션 및 메이크업을 포함한 대형 약국 화장품 부서가 있는데 특히 남성 고객을 위한  

남성 화장품 코너가 500 개 이상의 제품으로 따로 마련되어 있어 여태껏 코스메틱 하면 여성 고객 위주의 제품 코너에서 밀린 남성 고객용 제품 코너의 배려가 돋보인다고 볼 수 있다.

 

그렇지만 약국 화장품의 일반적인 브랜드들은 거의 남녀노소 같이 사용하는 제품들이 상당히 많아서 피부 타입을 몰라도 선물할 수 있은 장점인 것 같다.

 

또 하나 이 약국의 특징은 보통 대형마트나, 미국 약국 및 헬스장이 헤어용 미니 미용실을 제공하는 것처럼 이 약국도

안락의자와 세면대가 있는 마이크로 미용실이 있는 헤어 전용 넓은 공간이 마련되었다고 한다

"여기서 우리는 머리를 자르지 않지만 고객이 원하는 제품, 치료, 염색 염료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라고 인터뷰하면서 일반적인 클래식 약국과 다를 수밖에 없다는 점을 강조했다.

 

다양한 에센셜 오일과 유기농 제품뿐만 스포츠용 보조식품, 건강식품 코너도 마련되어있으며 이 약국의 판매 목적은 하루에 고객들이 바구니에 40유로 정도(5만원 전후) 구입을 목적으로 1000명 정도로 잡았으며 일반 주변 약국보다 3.5배의 예상 매출을 잡고 있다고 한다.

 

호기심에 레알 근처로 본일이 있어서 한번 들려왔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기 때문에..

 

 

반려동물 약국제품 코너인데 사진은 반만 찍음.

 

물론 규모나 모든 게 압도적으론 크고 다양한 건 사실이나 아직까진 한국에서도 유명한 몽쥬 약국, 또는 시티라마, 오페라 근처 약국이나 관광객분들이 잘 알고 찾는 15구 주변 몇몇 도매 약국들이 가격 면이나 서비스면에서 더 나을듯하다.

 

사실 같은 제품이라도 약국마다 조금씩 미묘하게 차이가 나며 특히 일반 작은 동네 약국에서 같은 브랜드의화장품을 구입 할 경우 크게 차이가 나는 경우도 발생을 한다.

 

그래서 저도 가끔 한 두 개 필요한 물건을 살 경우 이동선에 있는 도매 약국에 들려 사는 편이지만, 여기에 출장으로 또는 관광으로 오시는 한국분들은 일정 금액을 넘으면 면세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직까진 한국에서도 입소문이 난 파리 도매 약국들이 전반적으로 가격 면에서는 아직까지는 더 좋은 거 같다.

 

 

구입품목사진

 

전 40유로를 채우지 못한 고객으로 유기농 기능성 차 2+1 활용

국민 가정상비약 돌 리프렌(진통제)

바이오 워터 클리닝 복합 지성용

200번 사용 가능한 친환경 마르쎄이 세탁기용 빨래세제

다 합쳐서 28유로(37500원)

 

단 이 베스트 약국은 제품의 선택 폭은 규모 만큼 확실히 다양한 제품들이 구비되어있다.

 

베스트 약국 주소 Forum des Halles/Rue Berger75001 Paris 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