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생각보다 신비로운 인체의 비밀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정보 톡

우리의 생각보다 신비로운 인체의 비밀

by today paris 2022. 8. 31.
반응형

자연의 경이로운 인체의 재밌는 스토리

 

사실 살아가면서 우리 몸이 가지고 있는 능력이나 신비로움을 많이 모르고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또한 우리에게 많은 신호를 보내고 있지만 잘 이해 못 해서 병을 키우기도 한다고 합니다.

우리의 인체는 사실 수천개의 내부 구성 요소가 각 각 고유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신비로운 그 자체인데요..

이런 우리 몸에 대한 재밌는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1/ 사람의 머리카락의 무게는 길이에 따라 조금 차이는 있겠지만 평균 중간 크기의 사과 (약 150g)에 해당하는 150~200g정도라고 합니다.

 

2/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람은 잠을 자지 않는 것보다 금식을 더 오래 버틸 수 있다고 합니다.

최고 사람의 수분 여부와 체지방 기타 요인에 따라 우리의 인체는 1~2 개월은 먹지 않고 버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반면 며칠동안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며칠 만에 예민하고 신경질 적으로 변하면서  근본적인 성격 또한 바뀔만큼 정신적인 변화를 겪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아직까지 수면을 취하지 않은 최고 기록은 11일이라고 합니다.

(CC BY-SA 3.0)

3/ 사람의 신체의 길이는 저녁보다 아침에 더 키가 크게 나온다고 합니다.

아침 기상시 우리는 하루에 최대 2cm가 증가하고, 오히려 저녁에 최대 2cm가 줄어든다고 하는데요...

중력에 의해서 사실 서 있는 자세보다 누워 있는 자세가 중력을 덜 받게 되어서 이런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자주 누워있으면 지금이라도 커질까요? :)

 

 4/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실제 사람의 혈액형은 우리가 알고 있는 4가지형이 아니라 29 형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혈액형이 O, A, B 또는 AB으로만 알고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는 20개 이상의 혈액형이 존재하며,

이 혈액형중 가장 희귀한 혈액형이 일본 가족 그룹에서 나왔다는 보고가 있다고 합니다...???

 

5/ 우리 입안에는 지구상의 사람 수 보다 더 많은 박테리아가 있다고 합니다.

요즘처럼 매우 꼼꼼한 치과 위생 관리에도 불구하고 하나의 치아에는 1,000~100,000개의 박테리아가 존재하고 있으며,

거기에 우리가 매일 삼키는 침에는 약 10억 개의 박테리아가... 이 두 개를 더한다면..

갑자기 양치질을 하고 싶은 강렬한 욕구가 생기지 않으신가요?

 

6/ 남자들이 여자들에 비해 보다 미뢰가 적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여자들이 맛의 미각이 더 발달 되어있다는....

미뢰 / 주로 혓바닥 위면에 존재하는 미각세포와 지지세포로 이루어진 기관으로 약 만개 정도 존재하면 이를 통해 단맛, 쓴맛, 신맛, 짠맛 등을 각기 다른 미뢰가 지각하게 된다고 합니다.

7/ 사람들이 평균적으로 일생을 살아가면서  눈을 깜박이는 시간은 약 5년이라고 합니다.

 

8/ 우리가 재채기를 할 때 속도는 프랑스 고속도로에서 허용되는 제한 속도보다 빠른  160km라고 합니다.

앞으로 재채기가 나오면 빛의 속도로 입을 가리는 센스를!

 

9/ 하루 평균 우리 몸안에 순환하고 있는 피는 19,312km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자연의 힘 포뮬러 급!!

 

10/ 한 통계에 따르면 사람이 일생 동안 소비하는 음식량이 35톤이 평균이라고 합니다.

남녀 구별 없이 나눈 평균으로 이 수치는 코끼리 10마리 무게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11/ 우리 피부에서는 매일 약 100만 개의 죽은 세포( 각질)가 생긴다고 하는데요,,, 즉 매년 2 kg의 각질이 떨어져 나간다고 합니다.

 

12/ 물렁하고 부서지기 쉬운 손톱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나타낼 수 있다고 합니다.

흰색 호(일반적으로 "반달")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 경우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걸릴 수 있는 잠재적 위험을 경고한다고 하니 유심히 살펴야겠습니다. 

이미지출저:MSN

13/ 우리의 뇌가 반응을 느끼기까지 속도는 약 400km/h라고 합니다. 

 

14/ 우리의 인체는 하루에 20,000번 숨을 쉰다고 합니다.

 

15/ 우리의 눈은 천만 가지 이상의 다양한 색상을 구별할 수 있게 되어있지만 그 뒤에는 늘 뇌가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16/ 우리 인체의 심장박동수는 1년에 3,500만 번을 뛴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