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고 얇은 음식에 관련된 잡학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정보 톡

넓고 얇은 음식에 관련된 잡학

by today paris 2022. 2. 10.
반응형

알아도 그만 몰라도 그만인 그런데 알고 보면 나름 흥미로운 음식 스토리!

 

전 음식 문화에 관해서 늘 흥미로운 호기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우리가 자주 접하는 음식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설탕 한 스푼은 딸꾹질을 멈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민간요법처럼 딸꾹질이 나올 때 설탕 한 티스푼을 5초 동안 입에 머금고 있다가 삼킨 후 물을 한 모금 마시면 딸꾹질이 진정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한 때 아즈텍인들에게 코코아는 섬세한 음료 이전에 카카오 열매는 중요한 금전적 역할을 했습니다. 그들은 음식, 의복, 노예를 구입하고 세금을 내는 데 주로 카카오 열매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맛은 있지만 제대로 조리되지 않은 복어 섭취는 경우에 따라서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복어의 일부에는 시안화물보다 1200배 더 위험한 독소가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테트로도톡신이라는 독소는 신경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위험하다고 합니다.


''만능 기증자''로 불리는 코코넛 워터는 혈장과 거의 동일하다고 하며, 제2차 세계대전 중에는 링거(영양) 주사용으로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전 세계적인 패스트푸드점의 대표 맥도널드 버거는 매일 매초 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거의 한 해에 기본 20억 개의 햄버거가 판매된다는...


야채샐러드 드레싱 중에는 혼합물을 희게 하는 이산화티타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의 동일한 효과를 위해 사용되는 한 예가 바로 자외선 차단제와 페인트라고 합니다. 이산화티타늄은 발암성이 의심되는 나노입자라고 합니다. 


브라질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오리지널 피자 중 하나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피자와 다르게 주로 완두콩이 주된 메인 재료이며 , 실제로 브라질 사람들은 피자에 야채와 해산물 또는 당근과 건포도가 들어간 피자를 즐겨 먹는다고 합니다.

이미지출저: flickr

 


패스트푸드점의 햄버거 스테이크의 패티에 관한 성분 의혹은 늘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소문에 의하면

약 100마리 이상의 다양한 고기로부터 온다고 하는데요... 양고기부터 해서...+++????


19세기에는 케첩과 유사한 혼합물이 설사 및 기타 질병에 민간 약용처럼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오늘날에는 백미, 당근, 바나나 등이 설사 시 더 도움이 되는걸로 사용되지만 19 세기에는 케첩과 유사한 혼합물이 설사 및 기타 질병에 사용되는 치료제였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프레첼은 팔짱을 끼고 기도하는 모습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6세기에 가톨릭 수도사는 기도를 하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상을 주기 위해 일종의 페이스트리를 만들기로 결정하게 되는데 그것이 오늘날 보시는 프레첼이 되었다고 합니다.


사과 안에는 4분의 1이 공기로 이루어져 있어서 물에 뜬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에는 펙틴이 가득한데요.. 사과 세포가

서로 단단히 붙어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단백질이며, 이 단백질은 기포를 형성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팝시클(막대 아이스크림)은 1905년 프랭크 에퍼슨 (Frank Epperson)이라는 11세 소년에 의해 발명되었습니다.

어느 추운 밤, 집 밖 현관 앞에서 음료를 만들기 위해 물에 소다수를 부은 잔을 깜박 잊어버리게 되는데요...

다음날 가보니 소다수와 섞기 위해 사용되었던 막대기 마저 얼었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다시 새로 만들기 전에 호기심에 맛을 보고 나쁘지 않아 동네에서 미니 사업을 시작하기 시작하면서 ''팝시클 아이스캔디''이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다고 합니다.


고추가 매운 이유는 신경 말단 (수용체)를 유인하여 타는 듯한 느낌을 주는 화합물인 캅사이신 때문입니다. 


으깬 땅콩은 수제 다이너마이트를 만드는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니트로글리세린은 글리세롤에서 얻어지는 물질로써 실제로 땅콩기름에서 얻는다고 합니다.


세계에서 생산되는 파스타의 종류는 어느 정도일까요? 보통 파스타는 모양과 구성성분으로 구별되어서 밀 가루로만 만들 수 있지만 전통 지역에 따라 계란으로도 만들 수 있으면 평균  파스타 종류는 600가지가 넘는다고 합니다.

이미지출저: fr.123rf.com


스키틀즈 및 기타 간식에 사용되는 식용 색소는 삶은 붉은 딱정벌레로 만들어집니다.

코치닐 카민은 곤충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주로 식용 색소(E1201) 또는 화장품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Copyright 2022.pit-a-pat 파리우체통.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