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생산성 향상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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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생산성 향상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by PIT-A-PAT Paris 2022.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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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생산성을 위한 하루를 정리하는 팁

 

요즈음 우리는 자신의 삶에 압도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할 일이 너무 많아 때로는 시간을 관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재택근무를 비롯한 여러 가지 환경 변화로 인해 더 혼란스럽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일을 수행하면서 사는 것이 매우 안정적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주변에 종종 있습니다.

그들은 같은 환경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원하는 일을 잘 달성할 수 있을까요?

 

연구자에 의하면 대답은 간단하다고 합니다. 좋은 계획만이 답이라고 합니다.

생산성 향상을 위해 하루를 잘 계획하고 정리해야하는데 여기 프랑스에서 강조하는 팁이 있어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1. 장시간 앉아만 있지 말 것

말이 안 되는 것 같지만 하루 종일 컴퓨터앞에 구부정하게 앉아 있으면 생산성이 확실히 떨어진다고 합니다.

실제로, 똑바로 서 있지 않으면 횡격막이 폐에 부딪혀 호흡에 영향을 미치고 흡입할 수 있는 산소의 양이 감소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산소가 적어질수록  농도가 낮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루 동안 너무 오래 앉아 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렇게 오래 앉아있을 경우 우울증과 불안의 위험을 증가시켜 생산성을 저하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2. 물 마시기

수분을 잘 유지하는 것은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실제로 수분 섭취 부족으로 인한 탈수는 일반적으로 집중력과 건강에 더 나쁜 영향을 미쳐서 현기증, 혼란, 때로는 실신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하루 중 물을 마시기 가장 좋은 시간 중 하나는 아침에 눈을 떴을 때라고 합니다.

7~8시간의 수면 후에는 확실히 휴식을 취하지만 수분이 공급되지 않기 때문에 아침 식전에 물 한잔을 마셔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3. 개인 공간 정리 및 단순화

사무실과 집이 지저분할 때 생산성을 느끼기가 어렵습니다. 매일 할 필요는 없지만 간단하고 잘 정리된 환경에서 발전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정기적으로 일 공간 주변을 정리하십시오. 그리고 집과 사무실을 정리할 때 꼭 필요한 것만 남겨두어야 하며 이상적으로는 하루 일과를 기록하는 일기장에도 정리정돈을 위해 사용되었던 시간도 같이 기록해 두는 것을 권한다고 합니다.

4. 일관성을 추구할 수 있는 계획표 짜기

많은 사람들이 전부 아니면 전무(all-or-nothing) 태도를 취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자기 파괴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우리가 스스로 계획한 비현실적인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때 우리는 흔히 작심삼일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실현 가능한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그 과정에서 필요하다고 느끼면 조금씩 개선해 나가면 됩니다.

예를 들어, 매일 한 시간씩 운동을 목표로 설정하는 대신 일주일에 한 시간씩 3번 운동하기처럼 보다 현실적인 계획을 세우는 게 좋다고 합니다.

5. 아침에 명상 시간을 갖는다

아침 명상 시간을 갖는 것은 하루를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며 컨디션이 좋지 않더라도 어떠한 일을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한 명상이든 더 복잡하고 강렬한 명상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동기를 부여하고 좋은 마음과 상태를 유지하는 시간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6. 좋은 습관과 규칙을 개발하십시오

지루하고 보편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좋은 습관과 규칙을 갖는 것은 생산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 자기만의 수면 시간을 정해놓고 시간을 엄수한다든지, 이런 간단한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작은 습관과 자신만의 규칙을 만들어 지키다 보면 자기 훈련을 위한 좋은 기본이 된다고 합니다.

 

7. 시간 및 기한 설정

계획과 마감일은 주어진 시간 내에 작업을 완료해야 하는 프레임워크입니다.

실제로 마감일이 없으면 미루는 경향이 있으며 결국 생산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물론 일정과 기한이 있다는 것은 이를 준수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며, 자기 훈련 관점에서 나를 위해 노력해야 함을 말합니다.

8. 메모하기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나 모든 것을 주저하지 말고 기록해 두십시오.

포스트잇에 메모를 하든 휴대전화에 메모를 하든 핵심은 해야 할 일을 여전히 있음을 상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아이디어나 좋은 글 등 메모한 것이 마음에 들면 그것들을 다시 목록으로 정리하십시오.

 

9. 일정표를 짜라

일정표를 짠 다는 것은 잘 짜인 삶을 살아가는 첫 번째 필수 단계입니다.

일정표를 짜 메모를 하다 보면 해야 할 일과 해야 하는 시간을 정확히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며. 일정 작성 시에도 너무 전문적인 일 내역만 넣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집 청소라든지 운동 또는 하루 중 외출이나 장보기 등과 같은

개인적인 내역 또한 삶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하므로 시간표 안에 포함되어 기입해야 생산성을 높이고

시간 활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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