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이집트인들은 왜 고양이에게 집착했을까?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정보 톡

고대 이집트인들은 왜 고양이에게 집착했을까?

by today paris 2021. 8. 16.
반응형

고대 이집트인들은 왜 고양이에 집착했을까?

고양이의 특성은 신의 특성과 가장 유사하다고 생각

 

고대 이집트에서는 고양이의 특성은 신의 특성과 가장 유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많은 동물과 마찬가지로 고양이를 존중하고 사랑했습니다.

신들은 또한 Mafdet, Sekhmet 및 Bastet와 같은 고양이(표범, 고양이, 사자)의 형태를 취했습니다.

 

2018년 워싱턴 D.C. 에서 열린 고대 이집트에 대해서 고양이의 중요성에 관한 스미소니언 국립 아시아미술관 전시회에

따르면 이집트인들은 자신의 신과 통치자가 고양이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신성함이 상징인 고양이

기자의 스핑크스와 같이 고양이의 몸, 조각, 그림, 공예품, 심지어 고양이 미라까지 모두 고양이는 이집트의 숭배의 대표적인 상징입니다. 또한 연구원들은 고대 이집트에서 처음으로 알려진 동물 묘지로 보이는 곳을 확인하게 되는데 연구원들은 주로 진주로 만들어진 금속 목걸이를 차고 있은 고양이의 이 묘지가 만들어진 게 거의 2,000년이 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또한 그리스 역사가 헤로도토스의 저술에 따르면 이집트인들은 가족같은 신적인 고양이를 잃은 슬픔에 존경의 표시로 눈썹을 밀었다고 하는데 이 모든 상징은 신성에 대한 상징입니다.

 

 

신을 위한 제물이 된 고양이

스미소니언 국립 박물관의 전시에 따르면 이집트인에 대한 이러한 존경심은 고양이의 특성으로 설명된다고 합니다.

고양이는 보호적이면서 충성스럽기도 하지만 동시에 독하고 독립적이며 자만스럽습니다.

또한 뱀과 생쥐를 사냥하는 기술은 이집트인들에게 사랑받고 존경받게 되는데 이집트인 중 일부는 본인의 자녀 중 특히 어린 딸들을 "고양이"를 의미하는 미트(Mitt)라고 부르기까지 했다고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에 의한 보고한 기록도 있습니다.

 

또한 여러 연구에서 고양이에 대한 이집트인의 행동으로 고양이의 사악하지만 매혹적인 특성을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영국 스완지 대학교 재료 연구 교수인 리처드 존스턴이 수행한 ''과학 보고서''에서 발표한 연구에서

이집트에서는 중요한 산업으로 고양이 사육에 전념했다고 합니다.

이 산업은 고양이를 사육한 뒤 죽인 후 미라화하여 구매자가 전통에 따라 고양이와 함께 묻힐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이집트에서 ''고양이''는 종종 이러한 목적으로 사육되었고 그것은 상당히 인기가 있었습니다.

고양이를 판매하기 위한 전문화 된 농장이 있었을 정도라고 합니다.

토론토 대학의 이집트 고고학 부교수인 메리 앤 폴스 웨그너는존슨톤 교수의 의견을 보완하며 덧붙어 말하기를

"고대 이집트에서는 신들에게 많은 피조물을 봉헌 제물로 바쳤다''고 했으며 이 봉헌 제물은 이집트의 신들에게 구두 기도를 보충하는 방법이었다고 합니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