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장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에 대한 14 가지 흥미로운 사실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정보 톡

거장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에 대한 14 가지 흥미로운 사실

by today paris 2021. 4. 5.
반응형

모차르트의 천재성에 대해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의 재능은 그를 역대 최고의 작곡가로 만들었다.

1756 년 잘츠부르크에서 태어나 1791 년 비엔나에서 사망한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는 상당한 작품을 남겼으며 이 중 완성도에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리고 그의 음악 제작의 비범한 본질은 그가 이끌어 온 비범한 삶과 뗄 수 없는 것이다. 이 저명한 작곡가에 대한 14 가지 놀라운 사실을 알아가 보자.

 

1. 모차르트의 공식 명칭은 조안네스 크리소스토무스 볼프강 투스 테오필루스 모차르트이다.

 

 

그의 일생 동안 모차르트는 모차르티니, 갱플로우 또는 트라졸 (볼프강과 모차르트를 거꾸로 의미)으로 자신의 정체성을 위장하고 왜곡하는 것을 즐겼다고 한다.

 

2. 모차르트는 3 살 때부터 음악을 시작했다.

 

 

모차르트는 3살 때 하프시코드를 쳤으며 아주 빨리 그는 음악에 대한 엄청난 소질을 보인 신동이었다. 이 능력에 감명을 받은 그의 아버지는 모차르트가 5 살 때 하프시코드를 가르쳤으며 그는 바이올린, 오르간 및 작곡을 배우기 시작하여 그가 6살이 되었을 때 벌써 첫 작품을 작곡했다!

 

3. 모차르트는 이미지, 소리 또는 사물을 아주 자세하게 기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모차르트는 뛰어난 청각력과 직관력을 가지고 있어서 완벽하게 음조를 기억했을 뿐 아니라 그 외 많은 이미지와 소리를 기억할 수 있었다. 그는 어떠한 곡을 들어서 바로 음조를 알아낼 수 있었는데 이러한 능력은 읽기, 쓰기 또는 산수를 배우기도 전이였다. 열네 살 때 그는 15 분의 복잡한 종교 작품인 "미제레레에 곡을 붙인 찬송가"를 한 번 듣고 완벽하게 음을 재현했다고 한다.

 

4. 그는 키가 1m 52에 불과했다.

그의 작품은 상당히 위대하지만 키가 작았던 모차르트는 은근히 열등감을 느꼈다고 한다. 전해지는 이유로는 그가 어렸을때 혹독한 유럽 여행을 했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통해 분비되는 성장 호르몬을 빼앗겨서 더 이상 성장을 하지 못했던 거 같다고 전해진다.

 

5. 비만 때문에 사망했다는 유래설

 

 

모차르트는 키가 작았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생애 말기에 매우 뚱뚱했으며 그로 인해 사망했다는 유래설이다.

 

6. 우리는 모차르트가 죽게 된 이유를 공식적으로 정확히
알지 못한다.

전문가들이 100 가지 이상의 가능한 원인을 추측하고 있지만 우리는 그가 죽었을 때 과체중에 비만이었으며 병상에 누워 있었다는 것만 정확히 알고 있다. 가장 가능성이 높은 가설로는 류머티즘이나 신부전이라고 한다.

 

7. 모차르트는 프리메이슨 단원이었다.

 

그의 가장 잘 알려진 작품 중 하나인 The Magic Flute는
이 개시 명령에 대한 사과였다.

프리메이슨/ 비밀결사 단체로 기원설은 여러 개가 존재하며 16 ~17세기 초에 발생한 인도주의적 박애주의를 지향하는 우얘단체 혹은 취미클럽을 말하며 프리메이슨 뜻은 채석 공의 연장과 용구를 상징으로 사용한다.

 

8. 빚을 많이 진 모차르트

 

 

부유한 귀족 가문에서 태어난 모차르트는 아름다운 것을
좋아해서 사치가 심했으며 물 쓰듯이 돈을 펑펑 썼다고 한다.그러다 보니 모차르트는 주변 사람들과 심지어 그의 학생들에게도 빚을 지기 시작했으며 돈을 갚지 않자 빚쟁이 중 한 명인 리치 노프스키 왕자의 신고로 법정까지 가게되었다. 모차르트가 이 재판에서 어떻게 빠져나왔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한 가지 확실한 것은 그는 귀족들 사이에서 신용을 잃었다는 것이다.

 

9. 그는 귀족을 싫어했다

빚이 많은 이미지로 인해 그는 자신의 대주교들과 협력하여 일하기가 어려웠으며 특히 그는 상류층의 중매결혼을 경멸했다. 1777 년에 그는 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귀족은 성향이나 사랑으로 결혼해서는 안되며, 모든 서로의 이익관계를 고려해서 결혼해야 한다. 더욱이 일단 신부측에서 혼수를 잘 준비해 온 재산과 함께 많은 상속을 받은 신랑은 결혼한 후에는 더 이상 아내를 사랑하지 않을 것이다."라며 귀족들을 경멸했다.

 

10. 모차르트는 공동 묘혈에 묻혔다

 

 

그당시 중산층에게는 드문 일이 아니었다. 모차르트가 묻힌 묘혈에는 16 명이 묻혀있었는데 이곳은 10 년마다 교체되었다고 한다. 그때 모차르트를 묻었고 다시 그 무덤을 파내던 사람이 모차르트의 두개골을 발견했다고 하지만 오늘날
여전히 그의 시체를 발견하지 못했다.

 

11. 모차르트는 생애 동안 오스트리아인은 아니지만 ?
오스트리아의 국민 음악가이다.

 

 

모차르트는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유명한 국민대표 인물 중 한명으로 간주된다. 그의 이미지가 담긴 오스트리아 1 유로 동전과 잘츠부르크에서 그의 이름을 딴 공항이 있다는 점만 보아도 알수있듯이... 그러나 모차르트는 그가 죽고나서도 오스트리아인이 아니였다.
그가 태어났을 때 그의 고향 (잘츠부르크)은 신성 로마 제국에 속해 있었기 때문이다. 이 도시는 모차르트가 사망하고 25 년후인 1816 년에 오스트리아가 되었기 때문이다.

 
12. 우리는 어쩜 모차르트의 진짜 얼굴을 모를수도 있다

우리가 심지어 지금 이 포스팅에 올린 모차르트의 초상화가 여럿있지만 그의 초상화는 거의 모두 똑같지 않고 종종 간접적으로 그려진 초상화가 많다고 한다. 모차르트의 초상화를 그린 화가들은 평생 동안 모차르트를 만난 적이 없었다고 한다.

 

13. 모차르트의 절대적으로 위대한 작품들

 

 

그는 일생 동안 600 개가 넘는 작곡을 저술했으며, 그의 작품의 공식 목록인 Köchel 에는 626 곡이 있는데 그중 : 교향곡 41 개, 피아노 협주곡 27 개, 바이올린 협주곡 5 개, 아리아 27 개, 쿼터 현악기, 미사 18 개, 오페라 22 개로써 CD 180 개의 맞는 200 시간의 양이다.

 

14. "모차르트의 귀"는 귀 결함의 이름이다.

 

이미지출저: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귀

 

와일더머스의 귀라고도 알려진 모차르트의 귀는 외이의
선천적 결함으로 이 기형은 대대로 내려오는 가족 유전이
었다. 자신의 귀가 이렇게 변형된 모차르트는 그의 아들 프란츠 세버 볼프강 모차르트에게 이 변칙성 유전을 물려주게 되었다고 한다.

모차르트의 음악성은 상당히 매혹적이었고 그의 작곡은
너무나 대단해서 오늘날 전 세계의 위대한 음악가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

참고로 악기를 연주하면 두뇌 능력이 크게 향상된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