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생활과 밀접한 소소한 궁금증에 대한 질문은?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정보 톡

우리 생활과 밀접한 소소한 궁금증에 대한 질문은?

by today paris 2021. 4. 16.
반응형

대부분의 사람들이 궁금해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우리 생활과 꽤 밀접하지만 가끔 궁금증을 유발하는 것들이 있다.

 

영국인은 왜 왼쪽에서 운전할까, 왜 여자는 일반적으로 남자보다 추위를 더 탈까, 하품을 할 때 입을 가릴까?

이런 질문을 할 때가 종종 있다. 때때로 바로 답하지 못하기도 하지만 생각해 보면 그 이유가 궁금해지기도 한다.

모르고 살아도 그만이지만 우리 생활과 관련 있는 궁금증을 알아보자!

 

 하품을 할 때 손으로 입을 가리는 이유는?

 

이미지출저: bibamagazine

 

최악의 미신으로 시작되었지만 아무 죄 없는 제스처 하품! 중세 시대에 하품은 두 가지 두려움의 대상이었다고 한다.

첫 번째는 영혼이 탈출하기 위해 입을 통해 하품을 수단으로 사용했다고 믿는 것과 두 번째는 하품을 통해 악령이 몸에 들어간다라는 것, 하품을 물리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십자가의 표식을 만들기도 했을 만큼 하품은 좋은 이미지가 아니었다. 하품을 할 경우 사람이 없는 곳에서 몰래 했어야 했는데 실수로 사람 앞에서 하품을 할 경우 사과를 해야 하며, 하품을 손으로 가림으로써 다른 사람들에게 영혼이 빠져나가거나 약령이 들어오는 등 이런 치명적인 위험에 노출을 막기 위해서 손으로 입을 가리게 되었다고 한다.

 

왜 영국인은 왼쪽에서 운전을?

 

 

중세 시대에 프랑스 사람들은 영국 사람들처럼 왼쪽 통행이 일반적이었다.

그 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른손 잡이므로 칼싸움을 할 때 오른손으로 칼을 잡고 왼쪽으로 공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다가 나폴레옹은 반전 공격을 계획하여 오른쪽을 공격하면서 전투를 승리로 이끌게 되고 나폴레옹은 이것을 기념하기 위해 오른쪽을 순환 방향으로 정하면서 그가 식민지화 한 모든 나라에 오른쪽 통행을 부과하기로 결정하므로 우측통행이 존재하게 되었다. 그 당시 유일하게 나폴레옹 뜻대로 지배할 수 없었던 영국만 왼쪽 통행을 유지했기 때문이다.

 

 여성이 일반적으로 남성보다 추운 이유는?

 

 

추워지면 몸이 수축하여 열을 생성하지만 남성은 여성보다 더 많은 근육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움직이지 않아도 더 높은 체온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또 다른 이유로 몸의 이상적인 체온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소 호르몬을 연구한 결과 여성의 체온은 이 호르몬에 의해 더 크게 달라지며 날씨가 추워져서 온도가 떨어지면 여성의 몸은 중요한 장기에 열을 유지하게 되는데 이 과정은 초기에 태아를 보존하기 위한 과정으로 한 달에 한 번 마법에 걸리는 날 더 많은 열을 유지하기 위해서다.

 

정말 매일 샤워를 해야 할까?

 

 

피부과 의사는 과도한 위생에 대해 주의를 주며 샤워 빈도를 기후와 노력에 맞게 조정하도록 조언하는데 주변의 생활환경과 도시의 오염도 및 비누의 품질, 물속의 석회질 수준 및 피부 유형의 따라 다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는 여름을 제외하고는 이틀에 한번 정도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한다.

 

 우리가 뽀뽀를 하는 이유는?

 

 

한 미국인 연구원이 뽀뽀를 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을 찾으려고 했다.

전문가는 코로 킁킁 냄새 맡는 행위가 인식의 수단이었던 원시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게 되는데 상대방의 냄새를 맡는다는 것은 관계자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을 의미했다. 그 이후 이런 행동은 몇몇 조상들에 의해 엄마가 아이에게 음식을 먹이기 위한 수단으로 입으로 음식을 전달하면서 유래되어 세월이 흘러 오늘날 사랑하는 사람끼리 애정표현으로 발전하게 되었다.2

 

모기에게 유달리 잘 물리는 이유는?

 

 

모기를 유인하는 것은 CO2 (이산화탄소)라고 한다. 이 이산화탄소가 감지되면 열에 의해 냄새가 방출되어 그 냄새를 따라 모기가 사냥감을 결정한다고 한다.

또한 모기는 우리가 똑같이 분비하지 않은 물질인 부티르산과 옥테놀이 있는 땀을 좋아해서 이 지방산이 풍부한 땀이 난 피부 또한 선택 대상이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혈액형 O 형을 가진 사람들은 B 형에 속한 사람들보다 물릴 가능성이 두 배 더 높다고 한다.

 

바닷물이 짠 이유는?

 

 

바위가 물에 잠기기 전에 바다에 담수가 존재했다고 한다. 수십억 년 전 지구의 해빙기 동안 강렬한 비가 바위에 부딪혔는데 그때 바위의 구성요소를 부수게 되었고 그 구성 요 서중 특히 소금이 가장 많이 부서져 떨어져 바다와 바다로 흘러가게 되었다고 한다.

 

 Converse 스니커즈의 2개 구멍의 용도는?

 

 

Converse의 구멍이 환기에 사용되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이 2개 구멍은 환기나 신발의 땀과도 전혀 상관이 없다. 이 작은 구멍은 실제로 신발을 묶을 때 완벽하게 조정하기 위해 있는 거지만 이제는 거의 무용지물이다.

 

칩이나 과자 봉투가 항상 반쯤 비어있는 이유는?

 

이미지출저: Vivre Demain

 

칩 봉투에 과자가 너무 많으면 과자의 바삭함이 부족하게 된다고 한다. 이러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질소를 봉투에 주입하여 빈 공간을 채워주므로 이 덕분에 칩의 풍미와 바삭함을 보존할 수 있다.

 

여성들이 아이 메이크업을 할 때 왜 입을 벌리는 이유는?

 

이미지출저: Firerank

 

70 % 의 여성들이 눈 화장을 할 때 영향을 받는다고 한다.

입을 벌려 마스카라를 바르면 눈이 깜박이지 않아 메이크업을 훨씬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인데 실제로 "O"로 입을 열면 눈 깜박임이 중단되기 때문이다.

또한 입을 벌려 메이크업을 할 때 또 다른 장점은 얼굴의 피부가 탱탱해져서 아이 메이크업 하기가 더 수월하다고 한다.

 

고양이는 왜 그렇게 많이 잘까?

 

 

고양이는 하루에 약 15 ~ 20 시간 자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면에 그들은 밤과 새벽 사이에 더 활동적이라고 한다.

고양이가 너무 많이 자는 이유는 에너지를 충분히 충전해서 새끼를 먹이거나 사냥을 할 때 현명하게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한 날씨가 추울수록 고양이는 체온을 높게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이 잠을 잔다고 한다.

 

Copyright 2021.parisunni 코코파. All right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