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알려지지 않은 영국 엘리자베스 2 세 여왕에 관련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정보 톡

잘 알려지지 않은 영국 엘리자베스 2 세 여왕에 관련 이야기.

by today paris 2021. 4. 18.
반응형

가장 유명한 여왕이자 가장 오랫동안 통치하고 있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에 대하여..

엘리자베스 2 세 여왕은 영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인격을 가졌다고 한다. 실제로 영국인들은 여왕과 그녀의 모든 후손들을 존중하고 어렸을 때부터 개인 사생활이 거의 없었지만 74년 가까이 인생을 함께 했던 동반자를 잃은 그녀의
슬픔을 생각하면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에 대해 잘 알려지지 않은 12 가지 사실을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이미지출저: Wikimedia.commons

 

1) 왕관을 못 쓸뻔한 엘리자베스 2세 여왕.

그녀가 태어났을 때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삼촌과 아버지의 뒤를 이어 세 번째 상속인에 불과했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삼촌 에드워드 8세가 왕위에 올랐지만 1936 년에 퇴위하게 되었고 그를 이어 계승한 사람이

엘리자베스의 아버지 조지 6 세였다. 조지 6세에게 만약 아들이 있었다면 그녀는 상속인으로서의 지위를 잃었을 것이며 또한 그녀가 어렸을 때에는 삼촌이 있었으므로 여왕이 될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았다고 한다.

 

 

 

2) 기계를 잘 다루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제 2 차 세계대전 동안 엘리자베스 공주는 영국 여성군대에 입대하여 중위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특히 기계를 상당히 잘 다루었으며 또한 대형 트럭을 운전할 수 있었다고 한다.

 

3) 여권이 필요없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엘리자베스 여왕은 116 개국 이상을 여행했지만 아직 여권이 없다고 한다. 그렇지만 영국인들의 여권에는 그녀의 승인 아래 발급 받는다. 또한 여왕은 운전면허증도 당연히 필요 없다.

 

 

4) 친척관계였던 필립 왕자

그리스 왕자였던 필립 왕자는 엘리자베스 공주와 세 번 정도 건너뛰는 친척 관계이다. 사실 두 사람 다 빅토리아 여왕과 알버트 왕자라는 동일한 증조부모가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엘리자베스 공주가 겨우 13 세였던 1939 년에 만났고 그녀는 즉시 필립 왕자와 사랑에 빠졌다. 그 후 1946년에 드디어 필립 왕자는 엘리자베스 공주에게 프로포즈를 하게 된다. 그리고 며칠 전까지 74년 동안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외조하게 된다.

 

이미지출저: republicain-lorraine.fr

 

5) 배급권으로 마련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웨딩드레스

엘리자베스 여왕은 제2 차 세계 대전이 끝날때쯤 결혼하게 되는데 영국은 절대적으로 제한적인 경제 상황이였기에
여왕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녀는 어떻게 해서라도 웨딩드레스를 사고 싶어서 받은 배급권을 모아 웨딩드레스를 사려하자 주정부는 여왕에게 100 장의 추가 배급권을 주었고 그것으로 웨딩드레스를 구입했다고 한다.

 

6) 15 명의 영국 총리와 함께한 엘리자베스 2세여왕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왕위에 올랐을 때 영국 총리는 윈스턴 처칠이었다. 1953 년에 태어난 토니 블레어는 여왕의 통치 기간에 태어난 최초의 총리가 될 것이며, 총 15명의 총리가 그녀의 통치하에 주재했다. 지금은 2019년 7 월에 취임한 보리스 존슨이 총리이다.

 

 7) 두 번의 생일이 있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

1926년 4 월 21 일에 태어난 여왕은 물론 이날도 축하를 받겠지만 이것이 전부는 아니다.

영국은 1748년부터 매년 6 월 두 번째 토요일마다 영국
왕의 생일을 기념하는 열병식이 공식적으로 열리게 되는데

영국 주권의 공식 생일을 축하하는 Trooping the Color 로지금은 특히 1952년부터 즉위해서 올해로 69년째가 되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생신을 위한 열병식이라고 불린다.

 

8) 영국의 철갑 상어, 고래 및 돌고래를 모두 소유하고 있는 엘리자베스 2세

에드워드 2 세의 통치 기간인 1324 년에 정해진 법으로써 "왕은 실제로 영국 바다 어디에서든 고래류와 철갑상어를 소유할 수 있다"라고 법을 규정했다. 이 오래된 법은 폐지된 적이 없으므로 결국 여왕은 영국 해안에서 반경 5km 이내의 바다에서 잡은 모든 어류와 포유류를 요구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

 

9) 궁전안 자체 현금 인출기

버킹엄 궁전안에는 여왕을 위한 현금 인출기가 따로 마련되어 있다고 한다. 왠지 여왕의 저금통일 거 같은 느낌이다.

 

 

10) 주권자로서는 최초로 메일을 사용한 여왕.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이 일반화되기 훨씬 전인 1976 년에 엘리자베스 여왕은 영국군 기지에서 첫 이메일을 보냈다고 한다. 

 

11) 가장 오래 기간 통치하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

2015 년 9 월 9 일자로 엘리자베스 2 세 여왕은 그녀의 증조할머니 빅토리아 여왕의 통치 기간을 초과하여 가장 긴 영국 주권자로 기록되었으며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이미지출저: Pinterest.fr

 

12) 총 30 마리 이상의 개를 키웠던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여왕은 강아지를 유달리 좋아하는데 특히 코기 강아지 품종에 대한 애정은 특별나다고 하며 여왕이 함께 했던 강아지들은 무려 30마리가 넘는다고.... 현재 여왕은 2마리의 강아지 홀리와 윌로우를 키우고 있다.

 
어제는 74년을 함께했던 필립공 장례식이 거행되었다.
인생의 오랜 세월을 함께한 동반자를 떠나 보내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
고인의 별세에 애도의 슬픔을 전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