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인상을주기 위해 고려해야하는 색깔중 가장 매력적인 색상은 ?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지식정보 톡

깊은 인상을주기 위해 고려해야하는 색깔중 가장 매력적인 색상은 ?

by today paris 2020. 10. 6.
반응형

다른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 고려해야 하는 색깔 중 가장 매력적인 색상은 무엇일까?

 

10월 2일 자 프랑스 여성 모 잡지 인터넷에 올라온 기사가 재밌어서 올려본다.

 

다른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 고려해야 하는 색깔 중 가장 매력적인 색상은 무엇입니까?

 

라는 설문조사에 전문가의 답변을 옮겨본다.

 

의복이란 우리가 누구인지에 대한 의사소통을 위한 시각적 언어이다.

첫인상은 순간적인 반응이므로 주로 시각에 가장 많은 비중을 두고 있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모든 것을 외모, 특히 패션 스타일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다.

 

실제로 옷은 그 자체로 언어이며 재단, 모양,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리는 우리가 누구인지, 또는 우리가 어떤 사람으로 인식되고 싶은지를 나타낸다.

 

그럼 인상적인 모습을 극대화하기 위해 어떤 색상을 사용해야 할까?

색상 인식을 분석 한 연구는 그 결과를 소개한다

 

모든 경우에 강렬한 인상을 주는 색상은... 블랙이었다. (실망하셨나요?)

블랙이 많은 표를 얻었는데 어떤 경우 든 블랙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다고 한다.

 

1. 블랙은 자신감을 불러일으킨다.

설문 조사에 응한 전체의 56 % 응답자가 ''자신감이 생긴다''라고 답했으며 특히 남성 응답자들의 훨씬 더 강한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이중(56 %)에서 남성 응답자들 중 64 % 는 첫 만남에 검은 옷을 입은 여성에 대해 왠지 더 믿음이 간다고 답했으며, 그래서 첫 데이트에서 검은색 옷을 입으면  상대방에게 깊은 인상을 준다고 생각했다.

 

2. 블랙은 지적으로 보이게 한다.

블랙은 첫 데이트에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지만 면접에서도 좋은 인상을 남기는데도 한몫한다는 결과가 나왔는데 실제로 설문 조사에 응한 응답자 중 45 % 의 경우 검은색 옷을 입은 사람이 지적으로 보인다고 답했다.

 

3. 거만스러워 보이지 않는 색이 블랙이다.

 

블랙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자신감보다 겸손 또는 거만함을 불러일으킨다라고 생각한 사람은 응답자 중 13 % 가 연관 있다고 보았고 블랙이 거만함을 상징한다는 응답자들은 같은 맥락에서 파란색은 겸손함을 의미하는 색상이라고도 생각했다.

 

그럼 반대로 분석 결과에 따라 덜 매력적인 색상은 무엇입니까?

 

그러나 블랙은 경우에 따라서 강렬한 이미지로 눈에 들어올 수도 있고, 차분하게 안정적인 이미지도 있거니와, 음산한 분위기에 널리 사용되는 다양한 이미지를 주기도 한다.

분석가들은 또한 가장 매력적이지 않은 색상으로는 주황색, 노란색 및 갈색이 상위권을 다투었는데 왠지 자신감이 있어 보이지 않는다라는 이유로 색 목록에서 상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반면 핑크색은 남녀 모두 합쳐 지성미와 가장 거리가 먼 색이라고 응답을 했으며 그중 남성과 여성의 5 %만이 핑크색이 자신의 지성에 영감을 준다고 말했다고 한다.

아무래도 무채색을 좋아하는 프랑스인들의 설문조사를 중심으로 분석하여서 우리나라 정서와는 안 맞을 수 있지만 그래도 나름 색깔 심리를 다룬 기사라 요약해서 포스팅해본다.

 

여러분은 어떤 색을 좋아하시나요?

반응형

댓글